[모이] 홍성 역사 인물 축제, 현장을 가다

등록 2016.09.02 21:51수정 2016.09.02 21:51
0
원고료로 응원
【오마이뉴스는 개인의 일상을 소재로 한 생활글도 뉴스로 채택하고 있습니다. 개인의 경험을 통해 뉴스를 좀더 생생하고 구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이야기가 오마이뉴스에 오면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a

ⓒ 이재환


a

ⓒ 이재환


a

ⓒ 이재환


a

ⓒ 이재환


a

ⓒ 이재환


선선한 가을, 바야흐로 축제의 계절입니다.


충남 홍성군은 2일부터 4일까지 최영과 김좌진 장군 만해 한용운 등 홍성 지역에서 태어난 6인의 역사인물을 주제로 축제를 벌이고 있습니다.

축제 첫날인 2일, 오후 4시 무렵 홍주읍성 축제 현장을 찾았는데요. 홍주 성문 앞에서는 역사인물 중 하나인 만해 한용운 선생의 이야기를 다룬 인형극이 펼쳐지고 있습니다.

아이들은 신기한 듯 귀를 쫑긋 세우고 인형극을 관람 하네요.

어린 아이들과 젊은 학생들에게 활쏘기 체험장도 인기가 있습니다. 처음 다루는 모조 국궁이 어색하기만 합니다. 하지만 활시위를 당기는 모습은 제법 진지해 보이네요.

축제 음식관에서는 홍성 한우 요리를 비롯한 다양한 음식과 술도 판매되고 있는데요. 저녁에 간단하게 술한잔해도 좋을 것 같네요.


3일 밤 8시에는 가수 장사익 씨의 공연도 열린 다고 합니다.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가 있는 축제 현장에서 잠시나마 일상의 피로를 잊고 쉬어 가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해당 기사는 모바일 앱 모이(moi) 에서 작성되었습니다.
모이(moi)란? 일상의 이야기를 쉽게 기사화 할 수 있는 SNS 입니다.
더 많은 모이 보러가기
#모이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자유주의자. 개인주의자. 이성애자. 윤회론자. 사색가. 타고난 반골. 충남 예산, 홍성, 당진, 아산, 보령 등을 주로 취재하고 있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얼굴 창백한 계산원을 보고 손님이 한 행동 얼굴 창백한 계산원을 보고 손님이 한 행동
  2. 2 유럽인들의 인증샷 "한국의 '금지된 라면' 우리가 먹어봤다" 유럽인들의 인증샷 "한국의 '금지된 라면' 우리가 먹어봤다"
  3. 3 일타 강사처럼 학교 수업 했더니... 뜻밖의 결과 일타 강사처럼 학교 수업 했더니... 뜻밖의 결과
  4. 4 꼭 이렇게 주차해야겠어요? 꼭 이렇게 주차해야겠어요?
  5. 5 알고도 대책 없는 윤 정부... 한국에 유례 없는 위기 온다 알고도 대책 없는 윤 정부... 한국에 유례 없는 위기 온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