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 광주 촛불 만난 문재인 "세상 바꾸는 들불돼달라"

등록 2016.12.03 18:20수정 2016.12.03 18:20
0
원고료로 응원
이주빈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3일 오후 '6차 시국촛불대회'가 열리는 광주를 찾았다. '박근혜 즉각 퇴진 서명운동'을 하기 위해서였다.

문 전 대표는 서명운동에 앞서 옛 전남도청 별관과 충장로, 금남로 일대를 돌며 광주시민들에게 인사했다.

문 전 대표는 "박근혜는 범죄 피의자"라면서 "피의자가 국정에 계속 간여하는 것을 더이상 용납해서는 안 된다, 그러기 위해선 탄핵부터 해야 한다"라고 주장했다.

그는 "야당만으로는 탄핵 가결이 불투명한 상태"라면서 "새누리 의원들이 탄핵에 동참할 수 있도록 압박하는 국민의 힘이 필요하니 힘을 모아달라"고 호소했다.

그는 "광주시민들이 촛불을 횃불로 바꾸고, 횃불 을 세상을 바꾸는 들불로 만들어 달라"고 당부했다.

▶ 해당 기사는 모바일 앱 모이(moi) 에서 작성되었습니다.
모이(moi)란? 일상의 이야기를 쉽게 기사화 할 수 있는 SNS 입니다.
더 많은 모이 보러가기
#모이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사유화 의혹 '허화평 재단' 재산 1000억 넘나 사유화 의혹 '허화평 재단' 재산 1000억 넘나
  2. 2 중학교 졸업여행에서 장어탕... 이건 정말 '세상에 이런 일이' 중학교 졸업여행에서 장어탕... 이건 정말 '세상에 이런 일이'
  3. 3 보수논객 정규재 "이재명 1심 판결, 잘못됐다" 보수논객 정규재 "이재명 1심 판결, 잘못됐다"
  4. 4 이런 곳에 '공항'이라니... 주민들이 경고하는 까닭 이런 곳에 '공항'이라니... 주민들이 경고하는 까닭
  5. 5 남자선배 무릎에 앉아 소주... 기숙사로 가는 내내 울었다 남자선배 무릎에 앉아 소주... 기숙사로 가는 내내 울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