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인민재판 탄핵무효"... '탄핵 반대' 시위 현장

박사모 등 보수단체, 광화문 일대에서 '탄핵 반대' 시위

등록 2016.12.10 13:32수정 2016.12.10 13:32
8
원고료로 응원
a

ⓒ 정대망


a

ⓒ 정대망


a

ⓒ 정대망


a

ⓒ 정대망


a

ⓒ 정대망


박근혜 대통령의 탄핵소추안이 국회에서 가결된 다음날인 10일 오후 1시, 광화문 일대에서는 '박근혜 탄핵 반대'를 주장하는 시민들이 거리를 행진하고 있다.

광화문역 근처에 서서 태극기를 휘날리며 박근혜 탄핵 반대를 외치던 한 시민은 "역대 대통령 중에 박근혜 대통령만큼 안보의식이 투철한 사람이 어디 있어요!"라며 소리쳤다. 그러자 옆에 함께 하던 시민도 "이건 언론이 잘못한 거예요!"라며 맞장구쳤다.

이번 시위의 사회자는 "자 지금 주최측 추산 100만 시민이 집회에 참가하고 있습니다. 질서있게 행진에 동참해주시기 바랍니다"라며 참가자들을 독려했다.

하지만 광화문 광장에 100만 명 이상이 참가했을때를 경험해 본 수많은 시민들은 알겠지만 이번 시위에서는 도저히 100만 명의 모습을 확인할 수가 없었다. 아마 같은 장소에서 몇 시간 후면 '진짜 100만 명'이 어느 규모인지 확인할 수 있을 것 같다.

▶ 해당 기사는 모바일 앱 모이(moi) 에서 작성되었습니다.
모이(moi)란? 일상의 이야기를 쉽게 기사화 할 수 있는 SNS 입니다.
더 많은 모이 보러가기
#모이
댓글8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더 나은 미래를 만들기 위해 미래학을 기반으로 한 미래연구를 하고 있습니다. '사회는 어떻게 변하는가'라는 질문을 가지고 읽고 씁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억대 연봉이지만 번아웃 "죽을 것 같았다"... 그가 선택한 길 억대 연봉이지만 번아웃 "죽을 것 같았다"... 그가 선택한 길
  2. 2 28년 만에 김장 독립 선언, 시어머니 반응은? 28년 만에 김장 독립 선언, 시어머니 반응은?
  3. 3 체코 언론이 김건희 여사 보도하면서 사라진 단어 '사기꾼' '거짓말'  체코 언론이 김건희 여사 보도하면서 사라진 단어 '사기꾼' '거짓말'
  4. 4 마을에서 먹을 걸 못 삽니다, '식품 사막' 아십니까 마을에서 먹을 걸 못 삽니다, '식품 사막' 아십니까
  5. 5 계엄은 정말 망상일까? 아무도 몰랐던 '청와대 보고서' 계엄은 정말 망상일까? 아무도 몰랐던 '청와대 보고서'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