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 사드 배치 철회 시위, 왜 롯데백화점 앞에서 할까?

등록 2017.01.14 13:15수정 2017.01.14 13:15
1
원고료로 응원
심규상

13일 이향숙 대전충청평통사 회원이 사드(THAAD·고고도 미사일 방어체계) 배치 철회를 요구하며 1인 시위를 벌이고 있습니다.

12일부터 시작했는데요. 시위 장소는 대전롯데백화점 앞입니다.

왜 롯데백화점 앞일까요?

국방부는 지난해 11월 16일 사드 배치 예정지인 성주 롯데스카이힐C.C. 골프장과 경기도 남양주시에 있는 군 소유부지를 교환하기로 롯데 측과 합의했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반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은 횡령과 배임 등의 혐의로 수사를 받아 오다 불구속 처리됐습니다. 이 때문에 이 단체는 롯데그룹이 국방부가 요구하는 사드 배치 장소와 '국유재산법에 근거한 교환 방식'을 '빅딜'했다는 의혹을 제기하고 있습니다.

이들은 대전롯제백화점 앞에서 롯데 그룹을 향해 사드 배치 부지를 내주지 말 것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롯데그룹이 이 같은 요구를 귀담아들을까요?


대전충청 평통사의 1인 시위는 요구가 관철 때 까지 무기한 이어질 예정입니다.

▶ 해당 기사는 모바일 앱 모이(moi) 에서 작성되었습니다.
모이(moi)란? 일상의 이야기를 쉽게 기사화 할 수 있는 SNS 입니다.
더 많은 모이 보러가기
#모이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우보천리 (牛步千里). 소걸음으로 천리를 가듯 천천히, 우직하게 가려고 합니다. 말은 느리지만 취재는 빠른 충청도가 생활권입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사유화 의혹 '허화평 재단' 재산 1000억 넘나 사유화 의혹 '허화평 재단' 재산 1000억 넘나
  2. 2 중학교 졸업여행에서 장어탕... 이건 정말 '세상에 이런 일이' 중학교 졸업여행에서 장어탕... 이건 정말 '세상에 이런 일이'
  3. 3 보수논객 정규재 "이재명 1심 판결, 잘못됐다" 보수논객 정규재 "이재명 1심 판결, 잘못됐다"
  4. 4 이런 곳에 '공항'이라니... 주민들이 경고하는 까닭 이런 곳에 '공항'이라니... 주민들이 경고하는 까닭
  5. 5 남자선배 무릎에 앉아 소주... 기숙사로 가는 내내 울었다 남자선배 무릎에 앉아 소주... 기숙사로 가는 내내 울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