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종훈 경남도교육감 "탄핵은 국민의 승리"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인용에 입장 밝혀... "새로운 대한민국 원해"

등록 2017.03.10 16:58수정 2017.03.10 16:58
0
원고료로 응원
a  박종훈 경상남도교육감.

박종훈 경상남도교육감. ⓒ 윤성효


박종훈 경남도교육감은 박근혜 전 대통령의 헌법재판소 탄핵 인용 선고에 대해 "탄핵은 민주주의 실현과 새로운 대한민국을 원하는 국민의 승리"라 했다.

박 교육감은 10일 오후 낸 자료를 통해 "오늘은 민주주의와 헌법의 가치가 재확인된 역사적인 날이다"라고 했다.

박 교육감은 "그동안 역사교과서 국정화를 비롯해 누리과정, 학교급식법 개정 등 교육계의 여러 문제들로 국민의 신뢰를 얻지 못하는 일이 많았다"고 했다.

그는 "앞으로 교육의 본질을 회복하고, 실질적인 교육자치 실현으로 교육 민주주의가 앞당겨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박종훈 교육감은 "경남교육가족은 교육본질에 더욱 집중하여 학생과 학부모님이 우려하는 일이 없도록 각자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해주길 당부한다"고 했다.
#박종훈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아버지 금목걸이 실수로 버렸는데..." 청소업체 직원들이 한 일 "아버지 금목걸이 실수로 버렸는데..." 청소업체 직원들이 한 일
  2. 2 오빠가 죽었다니... 장례 치를 돈조차 없던 여동생의 선택 오빠가 죽었다니... 장례 치를 돈조차 없던 여동생의 선택
  3. 3 한국 의사들의 수준, 고작 이 정도였나요? 한국 의사들의 수준, 고작 이 정도였나요?
  4. 4 대세 예능 '흑백요리사', 난 '또종원'이 우려스럽다 대세 예능 '흑백요리사', 난 '또종원'이 우려스럽다
  5. 5 윤석열 정부에 저항하는 공직자들 윤석열 정부에 저항하는 공직자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