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규모 행사 없이 '동영상'으로 출마선언

13일부터 홈페이지와 SNS 통해 출마선언문 공모하기로

등록 2017.03.13 12:11수정 2017.03.13 12:15
18
원고료로 응원
a  문재인과 국민출마선언 홈페이지 화면 갈무리

문재인과 국민출마선언 홈페이지 화면 갈무리 ⓒ 문재인캠프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가 동영상 공개 방식으로 대선 출마를 선언하기로 했다.

문재인 캠프는 13일 "문 전 대표가 별도의 대규모 공개 행사 없이 영상을 통해 출마선언문을 공개할 예정"이라며 "국민들로부터 출마 선언문을 공모하기 위해 후보의 공식 홈페이지(http://moonjaein.com)에 '문재인과 국민출마선언' 페이지를 오픈했고, 이메일(moonvictory0124@gmail.com), 페이스북과 트위터, 더문캠 페이스북과 트위터로도 공모를 함께 진행한다"고 밝혔다.

출마선언 동영상을 공개할 날짜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지만, 민주당 선거인단 2차 모집 마감일(18일) 직후가 유력하다.

캠프의 관계자는 "문 전 대표가 5년 전에는 서대문 독립공원에서 대선 출마를 선언했는데, 올해는 그런 식의 이벤트를 원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캠프 내부에서도 "문 전 대표의 대선 출마는 전 국민이 다 예상하고 있는데 굳이 세몰이 행사를 해야하냐"는 목소리가 나왔다.

문 전 대표는 전날 자택 앞에서 <오마이뉴스> 기자를 만난 자리에서도 "어떤 방식으로든 하긴 할텐데 어떤 방식으로 할 지는 고민중"이라고 말해 통상적인 방식의 출마 선언이 되지 않을 것임을 시사한 바 있다.

민주당 대선주자 중 안희정 충남지사는 1월 22일 서울 대학로 소극장에서, 이재명 성남지사은 1월 23일 그가 젊은 시절에 일했던 시계공장에서 각각 출마선언을 이미 한 상태다.
#문재인 #안희정 #이재명
댓글18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오빠가 죽었다니... 장례 치를 돈조차 없던 여동생의 선택 오빠가 죽었다니... 장례 치를 돈조차 없던 여동생의 선택
  2. 2 한국 의사들의 수준, 고작 이 정도였나요? 한국 의사들의 수준, 고작 이 정도였나요?
  3. 3 대세 예능 '흑백요리사', 난 '또종원'이 우려스럽다 대세 예능 '흑백요리사', 난 '또종원'이 우려스럽다
  4. 4 영부인의 심기 거스를 수 있다? 정체 모를 사람들 등장  영부인의 심기 거스를 수 있다? 정체 모를 사람들 등장
  5. 5 윤석열 정부, 1차 독재 징후가 보인다 윤석열 정부, 1차 독재 징후가 보인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