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 기억할게 아이들아

등록 2017.04.17 08:56수정 2017.04.17 08:56
0
원고료로 응원
【오마이뉴스는 개인의 일상을 소재로 한 생활글도 뉴스로 채택하고 있습니다. 개인의 경험을 통해 뉴스를 좀더 생생하고 구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이야기가 오마이뉴스에 오면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a

ⓒ 조기옥


a

ⓒ 조기옥


a

ⓒ 조기옥


a

ⓒ 조기옥


그동안 나는 광화문 세월호 분향소나 팽목항에는 내려갈 수 있었으나 안산 화랑 추모 공원에는 갈 수가 없었다. 그곳에서 별이 된 아이들을 한 자리에서 한꺼번에 마주할 용기가 나질 않았었기 때문이다.


그런데 믿기지 않지만 벌써 3년이란 시간이 흘렀다. 더 이상 미룰 수 없었다. 잊지 않기 위해, 기억하기 위해, 별이 된 아이들이 외로우면 안 되기에 3주기인 어제 기억식에 다녀왔다.

넓은 광장을 가득 메운 사람들, 분향소 앞의 긴 줄, 하늘을 날아가는 노란 풍선, 간간히 날리는 벚꽃... 하필 이렇게 눈부신 날이었다니, 눈 앞이 뿌예졌다.

기억할게. 별이 된 아이들아.

#세월호#별이된아이들#기억할게#리멤버20140416

▶ 해당 기사는 모바일 앱 모이(moi) 에서 작성되었습니다.
모이(moi)란? 일상의 이야기를 쉽게 기사화 할 수 있는 SNS 입니다.
더 많은 모이 보러가기
#모이 #세월호 #리멤버20140416 #별이된아이들 #기억할게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추석 때 이 문자 받고 놀라지 않은 사람 없을 겁니다 추석 때 이 문자 받고 놀라지 않은 사람 없을 겁니다
  2. 2 최근 알게 된 '평생직장', 정년도 은퇴도 없답니다 최근 알게 된 '평생직장', 정년도 은퇴도 없답니다
  3. 3 아직도 '4대강 사업' 자화자찬? 이걸 보고도 그 말 나오나 아직도 '4대강 사업' 자화자찬? 이걸 보고도 그 말 나오나
  4. 4 우리 모르게 큰 일이 벌어지고 있다... 정부는 왜? 우리 모르게 큰 일이 벌어지고 있다... 정부는 왜?
  5. 5 경남, 박근혜 탄핵 이후 최대 집회 "윤석열 퇴진" 경남, 박근혜 탄핵 이후 최대 집회 "윤석열 퇴진"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