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상도4동), '공포의 쓰레기 산' 안전관리 박차

19일, '동작 새마을 통합방역봉사대' 발대식 이어 방역작업.

등록 2017.05.19 17:26수정 2017.05.19 17:26
0
원고료로 응원
동작구 '새마을 방역봉사대' 발대 19일 아침부터 동작구' 새마을 방역봉사대'가 발대했다. 이 자리에는 이창우 구청장을 비롯해서 이 지역 출신 김병기 의원(더민주) 등이 다수 참석했다.
동작구 '새마을 방역봉사대' 발대19일 아침부터 동작구' 새마을 방역봉사대'가 발대했다. 이 자리에는 이창우 구청장을 비롯해서 이 지역 출신 김병기 의원(더민주) 등이 다수 참석했다.김영배

동작구 '새마을 방역봉사대' 발대식이 19일 아침, 동작구청·국립서울현충원후원으로 동작구 새마을운동 동작구지회(협의회·부녀회) 주관하에 상도4동 도화공원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는 동작구청장(이창우)을 비롯해서, 지역의 김병기(더민주·초선) 국회의원과 정당인, 시의원 등 지역지도자들이 다수 참석했다.

방역봉사대는 감염병 예방을 위해, 질병매개체(파리·모기 등 위생해충)를 제거하는 일을 한다. 5월부터 10월까지 집중된 방역소독 시너지 효과를 내기 위해 방역소독의 날(가급적 첫째, 셋째 수요일)에 일제 소독을 하고 있다.

지금까지는 주로 차량을 이용한 살포를 해왔으나, 금번 발대식에서는 이동용 소형 살포기도 선보임으로써 구석구석을 소독하는 실질적 효과를 낼 수 있게 됐다.

방역봉사대는 발대식 이후, 문제의 '쓰레기 산'<본지 기사=공포의 쓰레기 산/5.17>으로도 알려진 오명높은 '상도11구역 쓰레기 산'에 대한 합동방역을 실시했다.
덧붙이는 글
#상도4동 #방역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행정안전부 안전관찰위원 겸 안전보안관, 국민예산감시단, 국민안전진흥원/대한안전연합/서울시민파수군협회 고문, 한국안전방송신문, 위키트리, 내손안에서울 등 시민기자.


AD

AD

AD

인기기사

  1. 1 사유화 의혹 '허화평 재단' 재산 1000억 넘나 사유화 의혹 '허화평 재단' 재산 1000억 넘나
  2. 2 중학교 졸업여행에서 장어탕... 이건 정말 '세상에 이런 일이' 중학교 졸업여행에서 장어탕... 이건 정말 '세상에 이런 일이'
  3. 3 보수논객 정규재 "이재명 1심 판결, 잘못됐다" 보수논객 정규재 "이재명 1심 판결, 잘못됐다"
  4. 4 이런 곳에 '공항'이라니... 주민들이 경고하는 까닭 이런 곳에 '공항'이라니... 주민들이 경고하는 까닭
  5. 5 남자선배 무릎에 앉아 소주... 기숙사로 가는 내내 울었다 남자선배 무릎에 앉아 소주... 기숙사로 가는 내내 울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