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씨] 어제보다 더 덥다, 전국 곳곳 '폭염 특보'

케이웨더 "낮 최고 서울 32℃·대구 36℃, 일부 내륙 지역엔 '소나기'"

등록 2017.07.19 11:54수정 2017.07.19 11:54
0
원고료로 응원
수요일인 오늘(19일)은 전국 곳곳에 폭염주의보가 발령되는 등 찜통더위가 이어질 전망이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는 "오늘 우리나라는 북태평양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구름이 많겠고, 일부 내륙은 대기가 불안정해 동쪽지방을 중심으로 오후 한때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다"고 예보했다.

 * 예상 강수량(19일)
- 동쪽내륙 : 10~50mm

이어 "서울과 경기, 강원영서를 제외한 전국 대부분 지역에 폭염특보가 발표된 가운데 당분간 낮 최고기온은 33℃ 이상 오르면서 매우 덥겠다"며 "열대야가 나타나는 곳도 많아 온열질환이 발생할 가능성이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고 전했다.

오늘 낮 최고기온은 서울 32℃, 대전·춘천·제주 33℃, 대구 36℃ 등 전국이 30~36℃의 분포를 보이겠다.

 주요 지역별 오늘날씨 전망
주요 지역별 오늘날씨 전망온케이웨더

자외선 지수는 전국적으로 강한 일사가 구름사이를 통과하면서 '매우 나쁨' 단계를 보이는 곳이 많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대기의 흐름이 원활해 전국이 '보통' 단계가 되겠다.

바다의 물결은 전 해상에서 최대 0.5~1.5m로 일겠다. 당분간 전 해상에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다.


한편 이번 주는 대기가 불안정해 전국적으로 소나기가 오는 날이 많겠다. 북쪽에서 남하하는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21일 경기북부와 강원북부를 시작으로 장맛비가 내리겠고, 22일은 중북부지방으로 확대되겠다. 24일에는 남부지방으로 남하하면서 영향을 주겠다.

덧붙이는 글 최유리 (YRmeteo@onkweather.com) 기자는 온케이웨더 기자입니다. 이 뉴스는 날씨 전문 뉴스매체 <온케이웨더(www.onkweather.com)>에도 동시 게재됩니다.
#오늘날씨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국내최초 날씨전문 매체 <온케이웨더>: 기상뉴스,기후변화,녹색성장,환경·에너지,재난·재해,날씨경영 관련 뉴스·정보를 제공합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보수논객 정규재 "이재명 1심 판결, 잘못됐다" 보수논객 정규재 "이재명 1심 판결, 잘못됐다"
  2. 2 사유화 의혹 '허화평 재단' 재산 1000억 넘나 사유화 의혹 '허화평 재단' 재산 1000억 넘나
  3. 3 중학교 졸업여행에서 장어탕... 이건 정말 '세상에 이런 일이' 중학교 졸업여행에서 장어탕... 이건 정말 '세상에 이런 일이'
  4. 4 남자선배 무릎에 앉아 소주... 기숙사로 가는 내내 울었다 남자선배 무릎에 앉아 소주... 기숙사로 가는 내내 울었다
  5. 5 [단독] 조은희 "명태균 만났고 안다, 영남 황태자? 하고 싶었겠지" [단독] 조은희 "명태균 만났고 안다, 영남 황태자? 하고 싶었겠지"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