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 커피 마실 때 천으로 만든 컵홀더, 어때요?

대전환경운동연합, '꼬마 손님'들과 함께 천 컵홀더 제작 체험

등록 2017.08.10 18:10수정 2017.08.11 17:32
0
원고료로 응원
a

ⓒ 이경호


a

ⓒ 이경호


a

ⓒ 이경호


대전환경운동연합은 '다회용컵 사용하는 착한가게 네트워크' 를 구성했습니다. 12곳 카페와 협약을 맺고 텀블러를 들고 오는 손님에게 500원 할인을 해드리고 있는데요. 지난 9일 아주 특별한 만남을 가졌습니다.

오늘은 같이 만난 손님들과 버려지는 종이홀더 대신 지속적으로 쓸 수 있는 천홀더를 만들었습니다. 꼬마 손님들이 작은 손으로 바느질을 했습니다. 조금은 어설프지만 누구보다 열심히 참여했고 모두 완성했답니다.

2016년 한 해동안 커피전문점에서 사용된 일회용컵(종이컵+합성수지컵)은 약 4억1200개라고 합니다. 그중 45%인 1억8700개는 회수가 됐지만 나머지 55%는 회수가 되지 못 한 채 버려지고 있었습니다. 버려지는 컵홀더 역시 비슷한 수준입니다. 작지만 우리의 작은 행동변화로 일회용품 사용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같이 참여한 어머님은 "그 전엔 별로 신경 안썼는데 가족들과 한번 씩 카페에 올 때 꼭 머그잔에 먹어야겠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알고는 있지만 항상 깜박 할 때가 많아 개인컵을 들고 다니지 못 할 때가 있었는데 중요성을 한 번 더 생각해보는 시간이었다"고 덧붙였습니다.

#대전 #컵홀더 #친환경컵홀더 #천컵홀더

▶ 해당 기사는 모바일 앱 모이(moi) 에서 작성되었습니다.
모이(moi)란? 일상의 이야기를 쉽게 기사화 할 수 있는 SNS 입니다.
더 많은 모이 보러가기
#모이 #대전 #천컵홀더 #친환경컵홀더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날로 파괴되어지는 강산을 보며 눈물만 흘리고 계시지 않으신가요? 자연을 위한 활동이 필요하시면 연락주세요! 대전환경운동연합 회원이 되시면 함께 눈물을 흘리고 치유 받을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하기! https://online.mrm.or.kr/FZeRvcn

이 기자의 최신기사 중대백이의 삶과 죽음

AD

AD

AD

인기기사

  1. 1 경남, 박근혜 탄핵 이후 최대 집회 "윤석열 퇴진" 경남, 박근혜 탄핵 이후 최대 집회 "윤석열 퇴진"
  2. 2 "V1, V2 윤건희 정권 퇴진하라" 숭례문~용산 행진 "V1, V2 윤건희 정권 퇴진하라" 숭례문~용산 행진
  3. 3 "집안일 시킨다고 나만 학교 안 보냈어요, 얼마나 속상하던지" "집안일 시킨다고 나만 학교 안 보냈어요, 얼마나 속상하던지"
  4. 4 한국 의사들의 수준, 고작 이 정도였나요? 한국 의사들의 수준, 고작 이 정도였나요?
  5. 5 "윤 대통령 답없다" 부산 도심 '퇴진 갈매기' 합창 "윤 대통령 답없다" 부산 도심 '퇴진 갈매기' 합창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