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마이포토] 첫발 내딛은 검찰개혁위 "검찰, 사랑 받게 하겠다"

문무일 총장, 발족식에서 송두환 위원장과 위원 16명에게 위촉장 전달

등록 2017.09.19 18:05수정 2017.09.19 19:10
0
원고료로 응원
[오마이포토]
[오마이포토] 이희훈

문무일 검찰총장이 19일 오후 대검찰청에서 열린 검찰개혁위원회 발족식에서 송두환 위원장과 16명의 위원에게 위촉장을 전달했다. 문 총장은 "개혁을 통해 시대정신이 요구하는 국민의 검찰상을 확립하는 것이 총장의 사명"이라며 "국민의 소중한 목소리가 개혁방안에 충분히 반영돼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송 위원장은 "검찰이 국민 전체에 대한 봉사자로서 엄정한 정치적 중립을 유지하고, 국민의 인권보호를 최우선의 가치로 삼아 국민의 신뢰와 사랑을 받는 국민의 검찰로 다시 태어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검찰개혁위원으로 위촉된 장명숙 성공회대 외래교수는 "검찰이 권력에 치중되어 있다고 느껴지는데, 국민이 원하는 검찰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임명 소회를 밝혔다.

재심변호사로 알려진 박준영 변호사는 "이번에 검찰이 6건의 '셀프재심청구'를 통해 스스로 반성하는 모습을 보였다"라며 "검찰이 시국사건뿐만 아니라 일반 형사 사건에도 관심을 가져 인권이 제대로 설 수 있는 환경을 만들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문무일 검찰총장이 19일 오후 대검찰청 회의실에서 검찰개혁위원회에 참석해 위원들에게 인사를 하고 있다. 왼쪽은 검찰개혁위원회 송두환 위원장.
문무일 검찰총장이 19일 오후 대검찰청 회의실에서 검찰개혁위원회에 참석해 위원들에게 인사를 하고 있다. 왼쪽은 검찰개혁위원회 송두환 위원장.이희훈

 문무일 검찰총장이 19일 오후 대검찰청 회의실에서 열리는 검찰개혁위원회 발족식에 참석하기 위해  송두환 위원장과 함께 입장하고 있다.
문무일 검찰총장이 19일 오후 대검찰청 회의실에서 열리는 검찰개혁위원회 발족식에 참석하기 위해 송두환 위원장과 함께 입장하고 있다. 이희훈

 문무일 검찰총장이 19일 오후 대검찰청 회의실에서 검찰개혁위원회 송두환 위원장에게 위촉장을 전달하고 있다.
문무일 검찰총장이 19일 오후 대검찰청 회의실에서 검찰개혁위원회 송두환 위원장에게 위촉장을 전달하고 있다. 이희훈

 문무일 검찰총장이 19일 오후 대검찰청 회의실에서 열린 검찰개혁위원회 발족식에 참석해 위원들 사이에서 국민의례를 하고 있다.
문무일 검찰총장이 19일 오후 대검찰청 회의실에서 열린 검찰개혁위원회 발족식에 참석해 위원들 사이에서 국민의례를 하고 있다.이희훈

문무일 "여기 앉으시죠" 문무일 검찰총장이 19일 오후 대검찰청 회의실에서 검찰개혁위원회 발족식에 참석해 위원들에게 자리를 안내하고 있다.
문무일 "여기 앉으시죠"문무일 검찰총장이 19일 오후 대검찰청 회의실에서 검찰개혁위원회 발족식에 참석해 위원들에게 자리를 안내하고 있다. 이희훈

 문무일 검찰총장이 19일 오후 대검찰청 회의실에서 열린 검찰개혁위원회 발족식에 참석해 '재심 변호사'로 알려진 박준영 변호사에게 임명장을 전달하고 있다.
문무일 검찰총장이 19일 오후 대검찰청 회의실에서 열린 검찰개혁위원회 발족식에 참석해 '재심 변호사'로 알려진 박준영 변호사에게 임명장을 전달하고 있다. 이희훈

#검찰개혁위원회 #문무일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징역1년·집유2년' 이재명 "이것도 현대사의 한 장면 될 것" '징역1년·집유2년' 이재명 "이것도 현대사의 한 장면 될 것"
  2. 2 의사 아빠가 죽은 딸의 심장에 집착하는 진짜 이유 의사 아빠가 죽은 딸의 심장에 집착하는 진짜 이유
  3. 3 남편 술주정도 견뎠는데, 집 물려줄 거라 믿었던 시댁의 배신 남편 술주정도 견뎠는데, 집 물려줄 거라 믿었던 시댁의 배신
  4. 4 보수논객 정규재 "이재명 1심 판결, 잘못됐다" 보수논객 정규재 "이재명 1심 판결, 잘못됐다"
  5. 5 [단독] 조은희 "명태균 만났고 안다, 영남 황태자? 하고 싶었겠지" [단독] 조은희 "명태균 만났고 안다, 영남 황태자? 하고 싶었겠지"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