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수 지사, 경남도청 농성 성동조선 노동자들 만났다

[사진] 민주노총 일반노조 조합원도 함께... "농성 노동자 위로하기 위해"

등록 2018.07.13 12:17수정 2018.07.13 13:26
4
원고료로 응원
 김경수 경남도지사가 7월 13일 오전 경남도청 정문 앞에서 단식농성하고 있는 강기성 금속노조 성동조선지회장을 만나 위로하고 있다.
김경수 경남도지사가 7월 13일 오전 경남도청 정문 앞에서 단식농성하고 있는 강기성 금속노조 성동조선지회장을 만나 위로하고 있다.윤성효

 김경수 경남도지사가 7월 13일 오전 문성현 노사정 위원장과 함께, 경남도청 정문 앞에서 단식농성하고 있는 강기성 금속노조 성동조선지회장을 만나 위로하고 있다.
김경수 경남도지사가 7월 13일 오전 문성현 노사정 위원장과 함께, 경남도청 정문 앞에서 단식농성하고 있는 강기성 금속노조 성동조선지회장을 만나 위로하고 있다.윤성효

김경수 경남도지사가 경남도청 정문 앞에서 단식·천막 농성하는 노동자들을 찾아 위로했다.

김 도지사는 13일 오전 11시경 문성현 경제사회발전노사정위원회 위원장과 함께 노동자들의 농성장을 찾았다.

도청 정문 앞에는 통영 성동조선해양 노동자와 민주노총일반노동조합 노동자들이 천막농성하고, 강기성 금속노조 성동조선지회장은 이날까지 9일째 단식농성하고 있다.

성동조선해양은 법정관리에 들어가 있으며, 회사는 대규모 인력 구조조정을 예고해 놓고 있다. 금속노조 성동조선지회는 이날까지 30일째 이곳에서 천막농성하고, 강 지회장은 지난 7월 5일부터 단식에 들어갔다.

또 민주노총(경남)일반노조는 "경남도청은 최저임금 회피 꼼수 중단하라"며 이곳에서 19일째 천막농성하고 있다.

김경수 도지사는 먼저 강기성 성동조선지회장을 만나 위로했다. 이 자리에는 민주노총 경남본부 류조환 본부장과 이성희 사무처장 등이 함께 했다.

김 도지사는 강기성 지회장의 건강 상태를 묻고 위로하기도 했다. 또 김 도지사는 경남도청 정문 앞에서 펼침막을 들고 서 있는 노동자들을 만나 악수하며 위로했다.


김경수 도지사는 "농성하고 있는 노동자들을 위로하기 위해 찾아왔다"며 "성동조선해양의 경우 노사 협상이 진행 중인데 도지사로서 도울 게 있는지 입장을 들어 보려고 왔다"고 말했다.

동행했던 문성현 위원장은 "성동조선해양 문제 등이 빨리 해결되기를 바라고 바람직한 방향을 모색해 봐야 한다"고 말했다.


김경수 도지사가 지난 7월 2일 취임한 뒤 경남도청 정문 앞 노동자들의 농성장을 찾기는 처음이다. 

 김경수 경남도지사가 7월 13일 오전 경남도청 정문 앞에서 단식농성하고 있는 강기성 금속노조 성동조선지회장을 만나 위로하고 있다.
김경수 경남도지사가 7월 13일 오전 경남도청 정문 앞에서 단식농성하고 있는 강기성 금속노조 성동조선지회장을 만나 위로하고 있다.윤성효

 김경수 경남도지사가 7월 13일 오전 경남도청 정문 앞에서 농성하고 있는 성동조선해양 노동자들을 만나 위로하고 있다.
김경수 경남도지사가 7월 13일 오전 경남도청 정문 앞에서 농성하고 있는 성동조선해양 노동자들을 만나 위로하고 있다.윤성효

 김경수 경남도지사가 7월 13일 오전 민주노총 일반노동조합이 농성하고 있는 경남도청 정문을 찾아 정대은 민주노총일반노조 위원장을 위로하고 있다.
김경수 경남도지사가 7월 13일 오전 민주노총 일반노동조합이 농성하고 있는 경남도청 정문을 찾아 정대은 민주노총일반노조 위원장을 위로하고 있다.윤성효

 김경수 경남도지사가 7월 13일 오전 민주노총 일반노동조합이 농성하고 있는 경남도청 정문을 찾아 농성하고 있는 민주노총일반노조 조합원들을 위로하고 있다.
김경수 경남도지사가 7월 13일 오전 민주노총 일반노동조합이 농성하고 있는 경남도청 정문을 찾아 농성하고 있는 민주노총일반노조 조합원들을 위로하고 있다.윤성효

 김경수 경남도지사가 7월 13일 오전 민주노총 일반노동조합이 농성하고 있는 경남도청 정문을 찾아 최정운 민주노총일반노조 경남도청지회장을 만나 위로하고 있다.
김경수 경남도지사가 7월 13일 오전 민주노총 일반노동조합이 농성하고 있는 경남도청 정문을 찾아 최정운 민주노총일반노조 경남도청지회장을 만나 위로하고 있다.윤성효

 김경수 경남도지사가 7월 13일 오전 민주노총 일반노동조합이 농성하고 있는 경남도청 정문을 찾아 정대은 위원장, 류조환 민주노총 경남본부장 등과 이야기를 나누었다.
김경수 경남도지사가 7월 13일 오전 민주노총 일반노동조합이 농성하고 있는 경남도청 정문을 찾아 정대은 위원장, 류조환 민주노총 경남본부장 등과 이야기를 나누었다.윤성효

#김경수 #문성현
댓글4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징역1년·집유2년' 이재명 "이것도 현대사의 한 장면 될 것" '징역1년·집유2년' 이재명 "이것도 현대사의 한 장면 될 것"
  2. 2 수능 도시락으로 미역국 싸 준 엄마입니다 수능 도시락으로 미역국 싸 준 엄마입니다
  3. 3 "나는 폐허 속을 부끄럽게 살고 있다" 경희대 시국선언문 화제 "나는 폐허 속을 부끄럽게 살고 있다" 경희대 시국선언문 화제
  4. 4 의사 아빠가 죽은 딸의 심장에 집착하는 진짜 이유 의사 아빠가 죽은 딸의 심장에 집착하는 진짜 이유
  5. 5 미국에 투자한 한국기업들 큰일 났다... 윤 정부, 또 망칠 건가 미국에 투자한 한국기업들 큰일 났다... 윤 정부, 또 망칠 건가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