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양진호 추정 페북 사과문 "진심 사죄… 회사 운영 손 떼겠다"

등록 2018.11.01 11:01수정 2018.11.01 12:02
34
원고료로 응원
 직원 폭행 등으로 논란이 된 양진호 한국미래기술 회장이 1일 페이스북에 사과문을 올렸다.
직원 폭행 등으로 논란이 된 양진호 한국미래기술 회장이 1일 페이스북에 사과문을 올렸다.페이스북 갈무리
 
[기사 수정 : 1일 오전 11시 17분]

국내 웹하드업체 위디스크와 파일노리의 실소유주 양진호 한국미래기술회장 소유로 보이는 페이스북 계정에 1일 사과문이 올라왔다. 그는 피해 직원들에게 사과 뜻을 전화며 회장직을 내려놓겠다고 했다.

양 회장은 직원을 폭행하는 것은 물론 닭을 향해 칼을 휘두르고 활을 쏘라고 직원들에게 강요한 사실 등이 알려져 현재 경찰 수사가 진행 중이다. 그런데 1일 오전 이 페이스북 계정에는 "진심으로 사죄드린다"는 말로 시작하는 장문의 글이 올라왔다.

이 글에는 "회사 조직을 잘 추슬러야겠다는 생각에서 비롯된 저의 독단적 행동이 많은 분들에게 상처가 됐음을 절실히 느낀다"며 "잘못을 깊게 뉘우치게 있다"고 쓰여 있다. 또 보도와 관련된 모든 사항에 책임을 지고 한국미래기술 회장직을 내려놓을 뿐 아니라 회사운영에서 손 떼겠다고 적혔다.

이 계정은 2010년 7월 만들어졌고 1일 사과문 외에는 다른 게시물이 없다. <오마이뉴스>는 양 회장 본인 소유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한국미래기술과 위디스크에 전화했으나 연결이 되지 않았다. 경찰도 현재 양 회장이 이 사과문을 직접 작성한 것인지 확인 중이다.

다음은 페이스북에 올라온 사과문 전문이다.

진심으로 사죄드립니다.


최근 저에 관한 보도로 인해 상심하고 분노하셨을 모든 분들, 그 간 저의 오만과 독선으로 인해 상처받았을 회사 직원분들께 진심으로 사죄드립니다.

저는 기업을 운영해 오며 저의 독단과 오만한 행태가 다른 이들에게 크나큰 상처를 줄 수 있다는 사실을 미처 깨닫지 못하는 잘못을 저질렀습니다.
그저 회사 조직을 잘 추슬러야겠다는 생각에서 비롯된 저의 독단적 행동이 많은 분들에게 상처가 되었음을 절실히 느끼며, 그 잘못을 깊이 뉘우치고 있습니다.


이에, 저는 한국미래기술 회장 등 일체의 직에서 즉시 물러나 회사 운영에서 손을 떼고, 향후에도 임, 직원에게 영향력을 미칠 수 있는 어떠한 직분에도 나아가지 않겠습니다.

이 같은 저의 조치가 저로 인해 상처받았을 분들에게 충분한 위안과 위로가 될 수는 없겠지만, 피해자들을 일일이 찾아뵙고 사죄를 드리기 전에 우선 저의 행동을 뉘우치고, 다시는 같은 일이 반복되지 않을 것임을 굳게 약속드리기 위한 조그마한 의지의 표명임을 혜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번 보도를 접하면서, 저에 대한 비난과 원망은 모두 옳은 말씀으로, 저 스스로 반성의 계기로 삼고 있으나, 회사 직원들이 마치 '불의를 보고도 침묵한 비겁자'로 지칭되고 있는 현실에 다시 한번 큰 좌절감과 비통함을 느끼지 않을 수 없습니다.

모든 잘못은 제게 있으며, 직원들이 불의에 침묵하게 된 연유도 모두 저의 독선적 행태로 인한 것이므로, 그 간 묵묵히 일에만 전념해 온 직원들에 대한 비난을 거두어 주시기를 간절히 부탁드립니다.

참담한 심정으로 용기를 내어 사죄를 드리게 되었습니다.

보도와 관련된 모든 사항에 관하여 제가 마땅히 책임을 지겠습니다.
모든 직을 내려놓고 회사를 떠나 다시는 회사 직원들에게 상처 주는 일이 재발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저의 행동으로 사회에 물의를 일으킨 점 사죄드리며, 저로 인해 고통과 상처를 받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사죄와 위로의 마음을 전합니다.

양진호 올림
#양진호 #위디스크 #파일노리
댓글34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징역1년·집유2년' 이재명 "이것도 현대사의 한 장면 될 것" '징역1년·집유2년' 이재명 "이것도 현대사의 한 장면 될 것"
  2. 2 수능 도시락으로 미역국 싸 준 엄마입니다 수능 도시락으로 미역국 싸 준 엄마입니다
  3. 3 의사 아빠가 죽은 딸의 심장에 집착하는 진짜 이유 의사 아빠가 죽은 딸의 심장에 집착하는 진짜 이유
  4. 4 "나는 폐허 속을 부끄럽게 살고 있다" 경희대 시국선언문 화제 "나는 폐허 속을 부끄럽게 살고 있다" 경희대 시국선언문 화제
  5. 5 미국에 투자한 한국기업들 큰일 났다... 윤 정부, 또 망칠 건가 미국에 투자한 한국기업들 큰일 났다... 윤 정부, 또 망칠 건가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