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안전 국민참여단' 뜬다... 200명 모집, 활동비 지급

등록 2019.05.13 12:01수정 2019.05.13 13:29
0
원고료로 응원
 
 국토교통부‘도로안전 국민참여단’모집 공고문
국토교통부‘도로안전 국민참여단’모집 공고문국토부
 
노면 홈 등 도로의 위험요소를 스마트폰 앱을 통해 신고하는 '도로 안전 국민참여단'을 모집한다. 앱을 통해 도로의 불편사항을 신고하면 자동으로 관할 도로 관리청에 접수돼 처리되는 '척척해결서비스'에 참여할 시민들이다.

국토교통부, 한국건설기술연구원, 한국교통안전공단, 손해보험협회는 관계기관 합동으로 '도로안전 국민참여단'을 모집,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국토부는 "도로안전 국민참여단은 국민들이 직접 참여하여 도로 위험요소를 상시 모니터링하고 도로안전 등과 관련한 다양한 정책을 제안하는 국민 대표를 위촉, 구성한다"면서 "도로안전에 관심이 있는 일반 국민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5월 14일부터 5월 28일까지 15일간 모집기간을 거쳐 총 200명을 선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국민참여단은 간단한 교육을 받은 후, 지원 시 희망한 소관지역에 대해 '척척해결서비스'(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를 이용하여 노면홈, 안전시설 파손 등 위험요소를 상시 신고하면 된다. 도로안전과 관련한 정책 건의·홍보, 도로관리 및 운영 등에 관한 사항에 대해 정부 소관부서 및 관련 전문기관 등과 소통하는 역할도 수행한다.

신청은 국토교통부 누리집(www.molit.go.kr)을 참고하여 지원양식을 다운받아 지원서 등 관련서류를 작성한 후 모집기간 내('19.5.14~5.28) 전자우편(jjs@korea.kr)으로 제출하면 되며, 지원자들 중 도로안전 및 이용에 대한 관심도, 참여열정, 홍보역량 등을 심사하여 5월31일에 참여단을 최종 선정, 발표할 계획이다.

활동기간은 1년(금년 6월 ~ 내년 5월)이며, 국민참여단 개개인의 활동실적 등에 따라 소정의 활동비를 지급하고, 우수 참여자들에게는 국토교통부 장관 및 관련 기관장들의 표창 수여와 함께 포상도 지급할 계획이다.
 
#도로안전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환경과 사람에 관심이 많은 오마이뉴스 기자입니다. 10만인클럽에 가입해서 응원해주세요^^ http://omn.kr/acj7


AD

AD

AD

인기기사

  1. 1 전국 최고 휴게소 행담도의 눈물...도로공사를 향한 외침 전국 최고 휴게소 행담도의 눈물...도로공사를 향한 외침
  2. 2 "관광객들, 경치는 좋은데 물은 똥물이라고..." "관광객들, 경치는 좋은데 물은 똥물이라고..."
  3. 3 "꽝" 소리 나더니 도시 쑥대밭... 취재기자들도 넋이 나갔다 "꽝" 소리 나더니 도시 쑥대밭... 취재기자들도 넋이 나갔다
  4. 4 '윤석열 퇴진' 학생들 대자보, 10분 뒤 벌어진 일 '윤석열 퇴진' 학생들 대자보, 10분 뒤 벌어진 일
  5. 5 [단독] 김태열 "명태균이 대표 만든 이준석, 오라면 오고 가라면 가고" [단독] 김태열 "명태균이 대표 만든 이준석, 오라면 오고 가라면 가고"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