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기 세종시의회 의정모니터 간담회
세종시의회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서금택)는 26일 오전 11시 대회의실에서 제1기 의정모니터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서금택 의장과 이영세 제2부의장을 비롯해 의정모니터 요원, 의회사무처 직원 등 총 10여 명이 참석했다.
현재 세종시의회에서 운영하는 의정모니터단은 시정 및 의정 발전에 필요한 제도개선 사항 등에 대한 제안자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세종시의회에 따르면 이날 간담회에서 참석자들은 그간 의정모니터링 현황과 성과, 의회와 의정모니터 간 역할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눴으며, 세종시 발전을 위한 의정모니터링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간담회를 주재한 서금택 의장은 "모니터 요원들의 소중한 의견이 시정에 적극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앞으로도 지역 곳곳에서 시민의 삶과 직결된 문제는 물론, 의정활동 개선방안에 대해 가감 없이 의견을 제시해주실 것"을 당부했다.
이어 이영세 부의장은 "의정모니터단에서 제시한 의견들을 잘 경청해서 의정모니터 제도를 효과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방안과 함께 차기 의정모니터단 구성을 대비해 활성화 방안을 심도 있게 고민하는 자리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c) 오마이뉴스(시민기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탈자 신고
환경과 사람에 관심이 많은 오마이뉴스 기자입니다. 10만인클럽에 가입해서 응원해주세요^^ http://omn.kr/acj7
기사를 스크랩했습니다.
스크랩 페이지로 이동 하시겠습니까?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