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부산 기초의원들 "신종 코로나, 국내외 연수 중단"

민주당 부산기초의회의장협의회, 3일 긴급 회동 갖고 결정

등록 2020.02.03 15:42수정 2020.02.03 15:52
0
원고료로 응원
더불어민주당 부산지역 기초의회들은 확산 일로에 있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사태에 대응하기 위해 국내‧외 연수를 중단하기로 했다.

민주당 부산기초의회의장협의회는 3일 긴급 회동을 갖고 "일선 기초의회들의 국내‧외 연수를 잠정 중단하고 '신종 코로나' 사태 대응에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고 밝혔다.

민주당 부산지역 기초의회들은 우선 지역민들과의 접촉 시 악수와 명함 배포를 하지 않는 등 총선을 앞두고 선거운동도 최대한 자제하기로 했다.

민주당 부산지역 총선 예비후보들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해 예정된 행사를 연기하고, 선거운동 대신 바이러스 예방 캠페인 등을 펼치고 있다.

민주당 부산시당은 "부산시와 일선 구청, 지방의회 등과 긴밀한 협조체제를 구축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사태에 대한 정보 공유와 대응책 마련에 나섰다"고 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예방수칙.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예방수칙.질병관리본부
#신종 코로나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전국 최고 휴게소 행담도의 눈물...도로공사를 향한 외침 전국 최고 휴게소 행담도의 눈물...도로공사를 향한 외침
  2. 2 [단독] 김태열 "명태균이 대표 만든 이준석, 오라면 오고 가라면 가고" [단독] 김태열 "명태균이 대표 만든 이준석, 오라면 오고 가라면 가고"
  3. 3 1만2000 조각 났던 국보, 113년만에 제모습 갖췄다 1만2000 조각 났던 국보, 113년만에 제모습 갖췄다
  4. 4 한 박스 만원 안 나오는 샤인머스캣, 농민 '시름' 한 박스 만원 안 나오는 샤인머스캣, 농민 '시름'
  5. 5 [단독] 김태열 "이준석 행사 참석 대가, 명태균이 다 썼다" [단독] 김태열 "이준석 행사 참석 대가, 명태균이 다 썼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