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기술사무직노조 노동쟁의조정 신청

김병호 지회장 "무시로 일관", "차별 노골화" 주장

등록 2020.02.20 10:52수정 2020.02.20 10:52
0
원고료로 응원
 
 SK하이닉스 누리집 갈무리

SK하이닉스 누리집 갈무리 ⓒ SK하이닉스




민주노총 SK하이닉스기술사무직노조가 조정을 신청했다.

화섬식품노조 SK하이닉스기술사무직지회는 18일 중앙노동위원회에 노동쟁의조정신청서를 제출했다.

노사는 작년 7월 상견례를 시작으로 10회의 본교섭과 3차례의 실무교섭을 진행했지만, 의견 접근이 좀처럼 이뤄지지 않았다.

지회가 요구하는 핵심사항은 ▲평가 및 임금제도 개선 ▲유연근무제 개선 ▲포괄임금제 폐지 ▲노조활동 보장 등이다.

김병호 지회장은 "BE 평가 이하에 대한 차등 금지와 평가 결과에 따른 기준급 저하 금지 등 평가보상 개선을 요구했고, 코어타임(집중근무시간)이나 퇴근 후 업무지시 금지, 비근로시간 입력 문제 등 유연근무제 개선을 요구했지만, 사측은 '논의하기 적절치 않다'며 무시로 일관했다"고 밝혔다. 또 "노조활동 등 전임직노조에도 적용되는 사안에도 기술사무직에는 적용하지 못하겠다며 차별을 노골화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조정기간은 10일이며, 노사합의로 연장이 가능하다. 조정이 불발되면 노조는 쟁의행위 찬반투표 결과에 따라 합법적인 쟁의권(파업권)을 획득하게 된다.
덧붙이는 글 <노동과세계> 중복송고
#SK하이닉스 #기술사무직 #노동조합 #화섬식품노조 #민주노총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정치가 밥 먹여준다'고 생각합니다 / 더불어 함께 사는 세상을 꿈꿉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추석 때 이 문자 받고 놀라지 않은 사람 없을 겁니다 추석 때 이 문자 받고 놀라지 않은 사람 없을 겁니다
  2. 2 최근 알게 된 '평생직장', 정년도 은퇴도 없답니다 최근 알게 된 '평생직장', 정년도 은퇴도 없답니다
  3. 3 아직도 '4대강 사업' 자화자찬? 이걸 보고도 그 말 나오나 아직도 '4대강 사업' 자화자찬? 이걸 보고도 그 말 나오나
  4. 4 우리 모르게 큰 일이 벌어지고 있다... 정부는 왜? 우리 모르게 큰 일이 벌어지고 있다... 정부는 왜?
  5. 5 [단독] "김건희 사기꾼 기사, 한국대사관이 '삭제' 요구했지만 거부" [단독] "김건희 사기꾼 기사, 한국대사관이 '삭제' 요구했지만 거부"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