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박병석 의원.
박병석
더불어민주당 박병석(대전 서구갑)의원이 '제20대 국회 선거공약이행 우수의원'에 선정됐다.
박 의원은 지난 7일 '국정감사 NGO 모니터단' 주관 단체인 법률연맹 총본부가 선정하는 '제20대 국회 선거공약이행 우수의원'에 선정됐다. 이로써 박 의원은 18대 국회부터 3연속 공약이행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박 의원은 "지킬 수 있는 약속만 하고, 유권자와 약속한 것은 반드시 지킨다는 자세로 임했다"며 "저를 키워주신 서구갑 주민들의 은혜를 가슴에 새기며 서구발전, 대전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또한 박 의원은 "집권여당의 힘으로 우리 대전, 충청권이 국가균형발전의 중심지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여당 중진의원의 힘으로 서구와 대전을 더 크게 발전시킬 것"이라고 강조했다.
법률연맹 총본부는 29년 전통의 시민단체로 이번 조사는 253개 지역구 국회의원을 대상으로 4년 전 총선 당시 선거공약 1만1303개의 이행 여부를 조사·확인·분석하는 정밀한 평가 작업을 거쳤다.
법률연맹은 이번 조사결과를 발표하며 "포퓰리즘적 지키지 못할 헛공약으로 유권자를 속이지 말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박 의원은 지난 2월 대전참여자치시민연대가 선정한 대전지역 국회의원 공약이행률 1위에 선정되기도 했다.
한편, 이번 4.15총선에 나선 박 의원의 주요공약은 ▲수도권의 큰 규모 공공기관 대전 유치 ▲국회도서관 대전 분관 유치 ▲대전의료원 설립 ▲도마4-변동4-용문역 구간 트램 지선 설치(도마·변동·내동·가장동·괴정동 주민 교통편의 제공) ▲도마복수, 가수원, 흑석리 역세권 개발 ▲도시재생사업 확대 (괴정동, 정림동, 가수원동) 등이다.
저작권자(c) 오마이뉴스(시민기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탈자 신고
향나무는 자기를 찍는 도끼에게 향을 묻혀 준다.
공유하기
박병석 의원, 20대 국회 선거공약이행 우수의원 선정
기사를 스크랩했습니다.
스크랩 페이지로 이동 하시겠습니까?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