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지지자 모임 '이지모' 출범

17일 비대면 창립 총회 열어... '억강부약·대동세상 가치 실현 및 가짜뉴스 대응' 예고

등록 2020.10.17 18:58수정 2020.10.18 01:10
0
원고료로 응원
 17일 공식 출범한 이재명 경기도지사를 지지·응원하는 시민단체 이재명지지자모임(이지모)

17일 공식 출범한 이재명 경기도지사를 지지·응원하는 시민단체 이재명지지자모임(이지모) ⓒ 이재명지지자모임


이재명 지지자 모임(이지모)는 17일 공식 출범을 선언하고 온라인을 통해 공식 창립총회를 개최했다.

'이지모'는 지난 7월 결성을 시작해, 현재 500명에 가까운 참가 회원들과 100여 명의 운영회원들로 구성되어 있다.

김기찬 이지모 대표는 "'이지모'는 전국 연대를 통한 조직화 및 외연 확대로 팬클럽 회원 결집, 가짜 뉴스 대응, 권리당원 가입 운동, 다양한 홍보 등 이재명 도지사의 정치 및 행정, 사회 활동을 합법적인 방법으로 지원하는 것을 목적을 하고 있다"고 설립배경을 밝혔다.

이어 "이 지사가 추구하는 인간의 존엄성과 평등이 보장되는 평등사회, 불공정이 사라지고 공정한 대동사회가 되도록 '이지모'는 지지자들과 함께 힘차게 전진해 나갈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이지모 창립총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 차원에서 온라인 비대면으로 진행했으며, 당일 오후 2시부터 이지모 공식사이트 '이지모.com'으로 통해 온라인 생중계했다.

한편 수원고법 제2형사부(심담 부장판사)는 전날 이재명 지사의 선거법 위반 등 혐의에 대한 검찰 측의 항소를 기각하며 대법원의 판결을 확정했다. 

재판 직후 이 지사는 "민주주의 최후의 보루로 불리는 사법부의 현명한 판단에 경의를 표한다"며 "도정에 도민들을 위한 일에 모든 에너지와 시간을 쏟을 수 있다는 점이 참으로 감사하다"고 밝혔다. 
#이재명 #이지모 #코로나19 #공정사회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하루가 지옥" 주차장에 갇힌 주택 2채, 아직도 '우째 이런일이' "하루가 지옥" 주차장에 갇힌 주택 2채, 아직도 '우째 이런일이'
  2. 2 억대 연봉이지만 번아웃 "죽을 것 같았다"... 그가 선택한 길 억대 연봉이지만 번아웃 "죽을 것 같았다"... 그가 선택한 길
  3. 3 체코 대통령, 윤 대통령 앞에서 "최종계약서 체결 전엔 확실한 게 없다" 체코 대통령, 윤 대통령 앞에서 "최종계약서 체결 전엔 확실한 게 없다"
  4. 4 알고도 대책 없는 윤 정부... 한국에 유례 없는 위기 온다 알고도 대책 없는 윤 정부... 한국에 유례 없는 위기 온다
  5. 5 28년 만에 김장 독립 선언, 시어머니 반응은? 28년 만에 김장 독립 선언, 시어머니 반응은?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