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듣기

유도 국가대표 출신 왕기춘, 미성년자 성폭행 혐의 징역 6년

아동복지법 위반 등 혐의 징역 6년·40시간 성폭력 치료프로그램 수강 명령, 전자장치 부착 청구는 기각

등록 2020.11.20 12:08수정 2020.11.20 12:15
4
원고료로 응원
 왕기춘
왕기춘연합뉴스
 
미성년 제자를 성폭행한 혐의로 구속기소된 전 유도국가대표 출신 왕기춘(32)에게 징역 6년의 중형이 선고됐다.

대구지법 형사12부(부장관사 이진관)는 20일 아동복지법 위반 등 혐의로 구속·기소된 왕기춘에게 징역 6년을 선고하고 40시간의 성폭력 치료프로그램 수강과 8년간 아동청소년 관련 기관 및 장애인복지시설 취업제한을 명령했다.

검찰의 위치추적 전자장치 부착 청구는 기각했다.

재판부는 "피고인이 범행을 부인하고 반성하지 않으면서 합의를 종용하기까지 했다"며 "피해자들이 대인기피 증세 등 고통을 호소하고 있어 이에 상응한 처벌이 필요하다"고 선고 이유를 밝혔다.

이어 "성범죄를 포함해 다른 범죄로 처벌받은 전력이 없는 점, 범행 당시 행사한 위력의 정도가 크지 않는 점 등을 종합했다"고 설명했다.

재판부는 왕씨가 피해자와 연애 감정이 있었고 합의한 후 성관계를 가졌다며 국민참여재판을 요청했지만 받아들이지 않았다.

앞서 왕씨는 지난 2017년 자신이 운영하는 체육관 제자 A(17)씨를 강제로 성폭행하고 지난해 2월에는 또다른 제자인 B(16)씨를 성폭행하려 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왕씨는 지난해 8월부터 주거지나 차량 등에서 B씨를 상대로 10차례에 걸쳐 성관계를 한 혐의(아동복지법 위반)도 받고 있다.

왕씨는 지난 5월 대한유도협회에서 영구 제명됐다.
#왕기춘 #성폭력 #유도스타 #유도협회 #아동복지법
댓글4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대구주재. 오늘도 의미있고 즐거운 하루를 희망합니다. <오마이뉴스>의 10만인클럽 회원이 되어 주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한식에 빠진 미국 청년, 이걸 다 만들어봤다고? 한식에 빠진 미국 청년, 이걸 다 만들어봤다고?
  2. 2 경찰까지 출동한 대학가... '퇴진 국민투표' 제지에 밤샘농성 경찰까지 출동한 대학가... '퇴진 국민투표' 제지에 밤샘농성
  3. 3 민교협 "하나마나 기자회견... 윤 대통령, 정권 이양 준비하라" 민교협 "하나마나 기자회견... 윤 대통령, 정권 이양 준비하라"
  4. 4 [박순찬의 장도리 카툰] 제가 사과드리겠습니다 [박순찬의 장도리 카툰] 제가 사과드리겠습니다
  5. 5 두 손으로 탁자 짚고 대변인엔 반말, 윤 대통령 태도 논란 두 손으로 탁자 짚고 대변인엔 반말, 윤 대통령 태도 논란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