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 여주시가 경기도에서 주관하는 경기아이누리놀이터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기관표창 수상기관으로 선정됐다
여주시
경기 여주시가 경기도에서 주관하는 경기아이누리놀이터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기관표창 수상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2020년 경기아이누리놀이터 우수사례 공모전은 해당사업을 추진 중인 23개 시군에 응모자격이 주어졌고 심사 항목은 주민참여도, 놀이터의 창의성, 모험성, 기능성, 안전성, 조성완료 후 활용도에 대한 평가로 수상기관은 여주시 등 4개 시군이다.
여주시는 연양동 8번지 일원 금은모래강변공원 내에 조성한 아이누리놀이터에 대하여 공간의 단절이 없는 연대와 소통의 공간, 호기심과 모험심을 부르는 입체적인 놀이 공간, 안전성이 입증된 재료를 이용한 안전성이 보장된 공간, 자연과 교감할 수 있는 친환경적인 공간을 주된 테마로 삼아 이번 공모전에 참가했다.
다양한 연령층을 고려한 15개소의 놀이공간 조성으로 다양한 세대구성원이 함께 즐길 수 있다는 점, 공간과의 경계에 턱을 없앤 무장애동선 도입으로 유아차, 휠체어 등의 무장애 보행이 가능하다는 점, 여주 도자기를 모티브로 한 입체적인 놀이공간을 조성했다는 점 등에 대하여 심사위원들의 호응을 이끌어 냈다.
여주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부터 안전한 이용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철저한 방역과 위생적인 관리로 아이키우기 좋은 여주시 만들기에 기여하기를 기대한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c) 오마이뉴스(시민기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탈자 신고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공유하기
여주시, 경기아이누리놀이터 우수사례 공모... 기관표창 수상
기사를 스크랩했습니다.
스크랩 페이지로 이동 하시겠습니까?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