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문화재단, 원로예술인 삶 담은 '구술채록집' 발간

박준우 화가-양기철 성악가-성기조 작가

등록 2020.12.22 12:05수정 2020.12.22 12:05
0
원고료로 응원
충남문화재단이 충남의 원로 예술인을 대상으로 구술채록사업을 시행, 그 결과물 중 하나로 구술채록집을 발간했다.

충남문화재단은 최근  도내 원로예술인을 대상으로 구술채록집을 발간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구술채록집은 충남문화재단의 2020 충남원로예술인 구술채록사업의 일환으로 제작됐다.

구술채록사업은 지역 원로 예술인의 생애와 작품세계에 대한 구술 채록을 통해 충남 예술사 연구의 기초자료를 구축해 지역 문화예술의 정체성을 높이기 위해 진행됐다.

올해 구술채록사업 대상 원로예술인은 박준우 화가와 양기철 성악가, 성기조 작가다. 세 명의 원로예술인은 해당 분야에서 지역 문화예술의 수준을 한 단계 놓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당진시대방송미디어협동조합은 이번 구술채록사업에서 미술과 음악분야의 수행단체로 선정돼 사업을 벌였다. 당진시대방송미디어협동조합 연구진은 구술대상자로 선정된 박 화가, 양 성악가와의 수차례 진행된 인터뷰 내용을 채록했다. 또 구술채록은 물론 수집한 자료와 채록을 엮어 우너로 예술인의 생애사를 재구성해 호평을 받았다.
#충남문화재단구술채록사업 #충남문화재단 #구술채록사업 #구술채록 #원로예술인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얼굴 창백한 계산원을 보고 손님이 한 행동 얼굴 창백한 계산원을 보고 손님이 한 행동
  2. 2 일타 강사처럼 학교 수업 했더니... 뜻밖의 결과 일타 강사처럼 학교 수업 했더니... 뜻밖의 결과
  3. 3 유럽인들의 인증샷 "한국의 '금지된 라면' 우리가 먹어봤다" 유럽인들의 인증샷 "한국의 '금지된 라면' 우리가 먹어봤다"
  4. 4 꼭 이렇게 주차해야겠어요? 꼭 이렇게 주차해야겠어요?
  5. 5 알고도 대책 없는 윤 정부... 한국에 유례 없는 위기 온다 알고도 대책 없는 윤 정부... 한국에 유례 없는 위기 온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