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의령군 찾아 '"국도20호선 4차선 확장' 등 논의

백삼종 의령군수 권한대행 간담회 ... 의령전통시장 방문 등 일정 보내

등록 2021.03.16 16:47수정 2021.03.16 16:47
0
원고료로 응원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상임선대위원장이 16일 오후 의령군청을 방문해 백삼종 의령군수 권한대행과 지역현안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다.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상임선대위원장이 16일 오후 의령군청을 방문해 백삼종 의령군수 권한대행과 지역현안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다.의령군청
 
국무총리를 지낸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상임선대위원장이 경남 의령군을 방문해 주요 현안사업을 청취하고 의령전통시장 등 현장을 방문했다.

이낙연 위원장은 오영훈 국회의원 등과 함께 16일 의령을 방문했다. 의령에서는 군수과 광역·기초의원 보궐선거가 치러지고, 이 위원장은 의령군청을 방문해 백삼종 의령군수 권한대행을 만나 현안 사업과 관련해 이야기를 나누었다.

백삼종 의령군수 권한대행은 이낙연 위원장을 만나 "20여년의 군민숙원사업이며 함양~울산간 고속도로와 남해고속도로를 연결하는 '국도20호선(의령~정곡)'의 4차로 확장을 제5차 국도·국지도 5개년계획 반영해야 한다"고 했다.

또 그는 "일제강점기 우리말과 글을 지키기 위해 애쓴 의령 출신 3명의 '조선어학회' 활동 인물들의 업적을 재조명하기 위한 '국립국어사전박물관' 건립 유치"를 건의했다.

이에 이낙연 위원장은 "국도20호선 4차선 확장 등 건의한 사업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하며 적극 협력하겠다" 밝혔다고 의령군이 전했다.

이날 이낙연 위원장은 대한노인회 의령군지회와 간담회를 가졌고, 의령전통시장을 방문했다. 이 위원장의 일부 일정에는 김충규 의령군수 후보와 정권용 경남도의원 후보 등이 동행했다.
#이낙연 #백삼종 #의령군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사유화 의혹 '허화평 재단' 재산 1000억 넘나 사유화 의혹 '허화평 재단' 재산 1000억 넘나
  2. 2 보수논객 정규재 "이재명 1심 판결, 잘못됐다" 보수논객 정규재 "이재명 1심 판결, 잘못됐다"
  3. 3 중학교 졸업여행에서 장어탕... 이건 정말 '세상에 이런 일이' 중학교 졸업여행에서 장어탕... 이건 정말 '세상에 이런 일이'
  4. 4 남자선배 무릎에 앉아 소주... 기숙사로 가는 내내 울었다 남자선배 무릎에 앉아 소주... 기숙사로 가는 내내 울었다
  5. 5 [단독] 조은희 "명태균 만났고 안다, 영남 황태자? 하고 싶었겠지" [단독] 조은희 "명태균 만났고 안다, 영남 황태자? 하고 싶었겠지"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