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 여수항 도선사회, 장학금 천만원 기탁

초원환경, 장애인체육회 발전기금 천만원 내놓아

등록 2021.03.26 09:13수정 2021.03.26 09:13
0
원고료로 응원
전남 여수항도선사회(회장 임형도)가 경남 남해군향토장학회에 1000만원의 향토장학금을 기탁했다. 초원환경은 남해군 장애인체육회 발전기금 1000만원을 내놓았다.

임형도 회장을 비롯한 남해출신 이태중 도선사와 김용철 상무는 25일 남해군청 군수실을 찾아 장충남 군수한테 장학금을 기탁했다.

임형도 회장은 "2008년 남명초등학교의 결식아동을 위한 점심 후원을 시작으로 2018년부터는 남해군향토장학회에 장학금 기탁으로 인연을 이어오고 있다. 앞으로도 꾸준히 남해 아이들의 미래를 위해 후원을 하고 싶다"고 밝혔다.

여수항 도선사회는 여수·광양항에 입·출항하는 선박이 안전하게 귀항할 수 있도록 돕는 단체다.

이 단체는 남해군향토장학회에 2018년부터 매년 1000만원씩 장학금으로 기탁하고 있다.
 
a  여수항 도선사회, 향토장학금 1000만원 기탁.

여수항 도선사회, 향토장학금 1000만원 기탁. ⓒ 남해군청

 
초원환경, 장애인체육회 발전기금 기탁

㈜초원환경(회장 강태성)은 이날 지역 장애인들의 체력증진을 통한 건강한 삶을 지원하기 위하여 남해군장애인체육회 발전기금으로 1000만 원을 기탁했다.

이날 남해군청 군수실에서 열린 기증식에 참석한 강우석 상무는 "향토기업의 존재이유는 민관이 서로 어울려 상생하는 가운데 보다 나은 미래를 추구해 나가는 데 있다"고 했다.


장충남 군수는 "장애인체육회에 많은 관심을 가져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장애인체육회 창립 이후 많은 분들의 도움을 받고 있어 회장으로서 감사의 마음과 함께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고 있으며, 장애인체육회장으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남해군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김건희·채상병특검법 부결, 여당 4표 이탈 '균열' 김건희·채상병특검법 부결,  여당 4표 이탈 '균열'
  2. 2 한국만 둔감하다...포스코 떠나는 해외 투자기관들 한국만 둔감하다...포스코 떠나는 해외 투자기관들
  3. 3 "KBS 풀어주고 이재명 쪽으로" 위증교사 마지막 재판의 녹음파일 "KBS 풀어주고 이재명 쪽으로" 위증교사 마지막 재판의 녹음파일
  4. 4 과음으로 독일 국민에게 못 볼 꼴... 이번엔 혼돈의 도가니 과음으로 독일 국민에게 못 볼 꼴... 이번엔 혼돈의 도가니
  5. 5 [이충재 칼럼] 윤 대통령, 너무 겁이 없다 [이충재 칼럼] 윤 대통령, 너무 겁이 없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