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교육제증명 민원, 우편으로 보내드려요"

5월 3일부터 사회적 배려 대상자를 대상으로 서비스 시작

등록 2021.05.03 13:40수정 2021.05.03 14:25
0
원고료로 응원
 인천시교육청 청사.
인천시교육청 청사.인천시교육청

인천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5월 3일부터 사회적 배려 대상자를 위한 교육제증명 민원 우편서비스를 시작한다.

 교육제증명 민원 우편 서비스는 장애인, 노약자, 임산부 등 인터넷 사용 및 거동 등이 어려운 민원인이 교육청에서 민원 신청을 한 뒤 해당 서류를 등기우편으로 거주지에서 수령하는 서비스다. 등기 우편료는 인천시교육청에서 부담한다.

그동안 다른 교육기관과 연계해 처리하는 '수기 발급 교육제증명 민원'은 평균 3시간 정도 기다려야 했는데, 교육제증명 민원 우편서비스를 시행하면 이같은 불편함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24시간 민원안내서비스 '응다비' 구축과 교육청 주차장에서 예약민원을 직접 교부하는 드라이브 스루 민원서비스 '차 타고 Go 민원 Call'은 인천시교육청 적극행정 우수사례로 선정된 바 있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사회적 배려 대상자의 민원 편의성을 높이고, 코로나19 감염 등을 예방하기 위해 교육제증명 민원 우편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교육제증명 #우편서비스 #사회적배려대상자 #인천시교육청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사람에 대한 기사에 관심이 많습니다. 사람보다 더 흥미진진한 탐구 대상을 아직 보지 못했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징역1년·집유2년' 이재명 "이것도 현대사의 한 장면 될 것" '징역1년·집유2년' 이재명 "이것도 현대사의 한 장면 될 것"
  2. 2 1만2000 조각 났던 국보, 113년만에 제모습 갖췄다 1만2000 조각 났던 국보, 113년만에 제모습 갖췄다
  3. 3 [단독] 김태열 "명태균이 대표 만든 이준석, 오라면 오고 가라면 가고" [단독] 김태열 "명태균이 대표 만든 이준석, 오라면 오고 가라면 가고"
  4. 4 수능 도시락으로 미역국 싸 준 엄마입니다 수능 도시락으로 미역국 싸 준 엄마입니다
  5. 5 대학 안 가고 12년을 살았는데 이렇게 됐다 대학 안 가고 12년을 살았는데 이렇게 됐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