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창릉천 삼송~지축 간 자전거 전용도로 완료

한강수계 대덕생태공원에서부터 지축지구까지 약 16km 구간 연결돼

등록 2021.08.04 10:05수정 2021.08.04 10:05
0
원고료로 응원
a

고양시는 창릉천 삼송~지축 간 2.85km 구간의 자전거 용도로 연결 사업을 3일 마무리했다. 창릉천 자전거 전용도로는 고양시 한강수계 대덕생태공원에서부터 지축지구까지 약 16km 구간을 연결한다. ⓒ 고양시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창릉천 삼송~지축 간 2.85km 구간의 자전거 용도로 연결 사업을 3일 마무리했다. 창릉천 자전거 전용도로는 고양시 한강수계 대덕생태공원에서부터 지축지구까지 약 16km 구간을 연결한다.

이번 도로 개설로 자전거 순환 도로망이 구축돼 서울시 은평구, 파주시, 양주시를 자전거로 오갈 수 있게 됐다.

창릉천 자전거 전용도로 개설 사업은 시민들에게 친환경 수변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추진해왔다. 이번 사업에는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10억 원이 투입됐다.

고양시는 하천을 자전거 도로(그린모빌리티망)로 연결해 지역 경제 활성화와 하천 관광자원 개발이라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고양시 관계자는 "한강까지 연결되는 자전거 도로는 자전거로 전국 어디든지 이동 할 수 있다는 뜻이기 때문에 아주 중요한 자전거 노선"이라며 "지속적으로 연구하고 노력해 자전거 타기 좋은 고양시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자전거 전용도로 #창릉천 #삼송 #지축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사람에 대한 기사에 관심이 많습니다. 사람보다 더 흥미진진한 탐구 대상을 아직 보지 못했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이러다간 몰살"... 낙동강 해평습지에서 벌어지는 기막힌 일
  2. 2 주민 몰래 세운 전봇대 100개, 한국전력 뒤늦은 사과
  3. 3 한밤중 시청역 참사 현장 찾은 김건희 여사에 쏟아진 비판, 왜?
  4. 4 "곧 결혼한다" 웃던 딸, 아버지는 예비사위와 장례를 준비한다
  5. 5 요즘 6070의 휴가법은 이렇습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