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병필 경남지사 권한대행 "청념은 도민 신뢰와 직결"

15일 경남도청 신관 대강당 “청렴과 문화가 만나는 2021 청렴콘서트”

등록 2021.11.15 16:06수정 2021.11.15 16:11
0
원고료로 응원
a  15일 오후 경남도청 신관 대강당에서 열린 “청렴과 문화가 만나는 2021 청렴콘서트”

15일 오후 경남도청 신관 대강당에서 열린 “청렴과 문화가 만나는 2021 청렴콘서트” ⓒ 경남도청

  
a  15일 오후 경남도청 신관 대강당에서 열린 “청렴과 문화가 만나는 2021 청렴콘서트”

15일 오후 경남도청 신관 대강당에서 열린 “청렴과 문화가 만나는 2021 청렴콘서트” ⓒ 경남도청

 
하병필 경남도지사 권한대행은 "청렴은 도민의 신뢰와 직접적으로 연결되는 만큼, 공직사회에 청렴문화가 확고하게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하 권한대행은 15일 오후 경남도청 신관 대강당에서 열린 "청렴과 문화가 만나는 2021 청렴콘서트"에서 이같이 밝혔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한 가운데 간부공무원, 신규임용자, 부패취약분야 종사자 등 최소한의 인원만 참석했고, 다른 직원들은 경상남도 유튜브 중계를 통해 함께 했다.

행사는 '청렴팝페라', 청렴특강, 퓨전국악공연에 이어 참석한 공무원들의 청렴실천 다짐 순으로 진행되었다.

청렴특강은 "공직자의 이해충돌방지법", "청탁금지법", "공무원 행동강령" 등에 대해 실생활과 업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위반사례와 대응방법을 중심으로 풀어내 많은 호응을 이끌어냈다.

하병필 권한대행은 "이번 청렴교육은 코로나19로 수고해온 직원들에게 잠시나마 위로와 힘을 주고자 문화공연형 콘서트 형식으로 개최하게 되었다"고 했다.

경남도는 지난 2월부터 소속기관, 공사현장 사무소 등을 대상으로 맞춤형 순회 청렴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청렴 #경상남도 #하병필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이러다가 대한민국이 세계지도에서 사라질지도 모른다 이러다가 대한민국이 세계지도에서 사라질지도 모른다
  2. 2 "난리도 아닙니다" 농민들이 올해 벼 빨리 베는 이유 "난리도 아닙니다" 농민들이 올해 벼 빨리 베는 이유
  3. 3 "대통령, 정상일까 싶다... 이런데 교회에 무슨 중립 있나" "대통령, 정상일까 싶다... 이런데 교회에 무슨 중립 있나"
  4. 4 체코 언론이 김건희 여사 보도하면서 사라진 단어 '사기꾼' '거짓말'  체코 언론이 김건희 여사 보도하면서 사라진 단어 '사기꾼' '거짓말'
  5. 5 마을에서 먹을 걸 못 삽니다, '식품 사막' 아십니까 마을에서 먹을 걸 못 삽니다, '식품 사막' 아십니까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