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 시민이 만든 특별한 지도 "마을의 가치와 특색 담는다"

백군기 용인시장 “마을의 가치 재조명되고 자산 재생산되길 기대”

등록 2021.11.19 17:54수정 2021.11.19 19:05
0
원고료로 응원
   
 용인시민들이 만든 특별한 마을지도들의 모습
용인시민들이 만든 특별한 마을지도들의 모습박정훈
    
"용인 거리를 걷다보면 이토록 아름다웠었는지 되돌아보게 됩니다. 우리 마을도 함께 가꾸면 훨씬 더 나아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경기 용인시청 컨벤션홀에서 마을지도를 공유하고 제작 과정을 나누는 '2021년 용인 마을지도 만들기 결과발표회'에서 백군기 시장은 이같이 말했다. 

19일 열린 결과발표회에서 백군기 용인시장이 참석해 시민들을 격려하고 함께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백 시장은 "마을지도는 시민들이 한 팀을 이루어 마을의 자산을 발굴하고, 마을의 특색과 정체성을 찾아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마을지도를 통해 마을의 가치가 재조명되고 자산이 재생산되길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백군기 용인시장이 19일 2021년 용인 마을지도 만들기 결과발표회에서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백군기 용인시장이 19일 2021년 용인 마을지도 만들기 결과발표회에서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용인시


이날의 행사는 용인시에 특별한 마을 지도가 만들어진 것을 기념하기 위해 이뤄진 것이다. 

용인 민속오일장 지도부터 우리동네 보물 지도, 용인 전통시장 지도, 우리마을 산책길 생태지도, 즐거운 고기동 문화예술지도까지 이름도 재미있는 지도는 모두 용인시민들이 만들었다. 

용인시가 지난 5월부터 진행한 마을공동체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푸른학교와 함께하는 사람들, 구성을 구성하다, 용인향토문화연구, 지구별시민, 고기동마을네트워크 등 5곳의 마을공동체와 단국대학교 동아리 5팀이 함께 만들었다. 


이들은 직접 마을의 자원을 조사해 오랜 시간 명맥을 잇고 있는 민속오일장, 마을의 숨겨진 자원, 지역 경제의 주춧돌인 전통시장, 주민들에게 소소한 힐링을 주고 있는 산책길, 동네 곳곳의 문화 예술 공간 등 용인의 역사와 시민들의 삶의 모습을 각각의 지도에 담았다. 
#용인시 #백군기 #마을만들기 #마을지도 #전통시장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치매 걸린 아버지 댁에 온 남자... 그가 밝힌 반전 정체 치매 걸린 아버지 댁에 온 남자... 그가 밝힌 반전 정체
  2. 2 한식에 빠진 미국 청년, 이걸 다 만들어봤다고? 한식에 빠진 미국 청년, 이걸 다 만들어봤다고?
  3. 3 경찰까지 출동한 대학가... '퇴진 국민투표' 제지에 밤샘농성 경찰까지 출동한 대학가... '퇴진 국민투표' 제지에 밤샘농성
  4. 4 민교협 "하나마나 기자회견... 윤 대통령, 정권 이양 준비하라" 민교협 "하나마나 기자회견... 윤 대통령, 정권 이양 준비하라"
  5. 5 김 여사 감싼 윤 대통령, 새벽 휴대폰 대리 답장 일화 공개 김 여사 감싼 윤 대통령, 새벽 휴대폰 대리 답장 일화 공개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