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 식탁크리스마스 리스 샐러드와 연어 카나페
김지영
[첫 번째] 크리스마스 리스 샐러드
재료: 베이비 샐러드 채소 80~100그램, 방울 토마토 8~10알, 보코치니 혹은 생모차렐라 혹은 리코타 적당히(취향에 따라 치즈 선택), 올리브오일, 발사믹 식초, 소금, 후추 (통후추를 갈아 쓰자! 집에 순후추만 있다면 빼고 가자.)
선택: 훈제 연어, 케이퍼
1. 베이비 샐러드 채소를 흐르는 물에 씻어 물기를 잘 빼 둔다.
2. 방울 토마토를 잘 씻어 물기를 제거한 뒤, 꼭지를 따고 반으로 잘라둔다.
3. 보코치니(미니 생모차렐라)를 구입했다면 건져두고, 슬라이스 혹은 덩어리 생모차렐라를 구입했다면 방울토마토와 비슷한 크기로 잘라서 준비한다.
4-1. 커다란 원형 접시에 도넛 형태로 샐러드 채소를 배치하고, 그 위에 적당히 방울토마토와 치즈를 얹는다. (리코타를 준비했다면 티스푼으로 리코타를 떠서 배치해보자.)
4-2. 훈제 연어를 준비했다면 이때 연어와 케이퍼도 함께 샐러드 위에 올려준다. 연어가 너무 길다면 반 잘라서 꽃처럼 돌돌 말아서 올리는 것도 방법이다. 이때, 꽃 가운데에 케이퍼를 한두 알씩 얹어 주자.
5. 채소 위로 올리브유와 발사믹을 적당량 흩뿌려주고, 소금 후추로 살짝 간을 한다. 리스 모양으로 샐러드를 서브 하는 것이 목표이므로, 접시 한 가운데는 깨끗하게 비워줘야 하는 것을 잊지 말자!
[두 번째] 연어 카나페
재료: 아이비 혹은 참 크래커, 리코타 혹은 크림 치즈, 훈제 연어, 케이퍼
선택: 레몬
1. 크래커 위에 리코타 혹은 크림 치즈를 적당량 발라준다.
2. 그 위에 훈제 연어를 적당한 크기로 잘라서 얹어주고, 케이퍼를 한두 알 올려준다.
3. 레몬이 있다면 카나페 위에 살짝 뿌려주면 비린내를 잡고 상큼한 맛을 즐길 수 있다.
[세 번째] 발사믹 딸기 디저트
재료: 딸기 450그램, 발사믹 식초 2스푼 (발사믹 글레이즈가 아닌 식초를 사용할 것!!), 설탕 1~2 스푼 (입맛에 따라, 딸기 및 발사믹 식초 당도에 따라 가감)
1. 딸기는 씻어서 물기를 제거한 후, 꼭지를 따고 4등분한다. (이때, 길이로 4등분 하는 것을 추천)
2. 커다란 양푼에 딸기를 담고 설탕을 골고루 뿌린 다음, 발사믹 식초를 뿌리고 포크나 수저로 딸기가 뭉개지지 않도록 살살 섞어준다. (이때 딸기의 당도와 입맛에 따라 설탕 양은 가감한다.)
*tip: 좋은 발사믹 식초를 사용한다면 당도가 있어서 굳이 설탕을 쓸 필요가 없다.
3. 냉장고에 30분 정도 재워 뒀다가 먹는다.
저작권자(c) 오마이뉴스(시민기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탈자 신고
기사를 스크랩했습니다.
스크랩 페이지로 이동 하시겠습니까?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