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우리동네 일자리관리단'으로 틈새 일자리 발굴한다

일자리관리사가 맞춤형 서비스 제공하기 위해 직접 기업 방문

등록 2022.01.20 17:56수정 2022.01.20 17:57
0
원고료로 응원
 고양시가 올해부터 틈새 일자리를 발굴하기 위해 직접 구인기업을 찾아가는 '우리동네 일자리관리단'을 운영한다.
고양시가 올해부터 틈새 일자리를 발굴하기 위해 직접 구인기업을 찾아가는 '우리동네 일자리관리단'을 운영한다. 고양시
 
고양시(시장 이재준)가 올해부터 틈새 일자리를 발굴하기 위해 직접 구인기업을 찾아가는 '우리동네 일자리관리단'을 운영한다.

일자리관리단은 고양시통합일자리센터의 '더잡(JOB) 고양 일자리발굴단' 중심으로 진행됐던 일자리 발굴 사업을 구청과 행정복지센터 등으로 확대·운영하기 위해 도입됐다.

기존에는 구인·구직자가 일자리 상담을 받기 위해서는 직접 찾아가야만 했다면, 이제는 29명의 일자리관리사가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직접 기업을 방문하고 채용설명회를 진행한다.

이와 더불어 발굴 기업에 대한 체계적인 사후 관리를 위해 담당기업 관리제도 운영한다. 고양시는 구인기업의 요구를 심층적으로 파악해 고양형 일자리사업 추진을 위한 데이터베이스(DB)를 수집·가공하고 고양시일자리통합정보망(플랫폼) 구축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고양시는 "구인기업 발굴→채용설명회→채용지원(현장면접 등)→사후관리로 이어지는 원스톱 채용대행 서비스도 주목할 만하다"면서 "구인기업을 직접 찾아가는 일자리 박람회, 현장면접 등은 기업이 더욱 쉽고 빠르게 채용절차를 진행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라고 밝혔다.

고양시 소재 기업이라면 언제든지 채용지원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궁금한 사항은 고양시 우리동네 일자리관리단(☎ 031-8075-5586, 6459, 7458)으로 문의하면 된다.
#일자리관리단 #고양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사람에 대한 기사에 관심이 많습니다. 사람보다 더 흥미진진한 탐구 대상을 아직 보지 못했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징역1년·집유2년' 이재명 "이것도 현대사의 한 장면 될 것" '징역1년·집유2년' 이재명 "이것도 현대사의 한 장면 될 것"
  2. 2 의사 아빠가 죽은 딸의 심장에 집착하는 진짜 이유 의사 아빠가 죽은 딸의 심장에 집착하는 진짜 이유
  3. 3 보수논객 정규재 "이재명 1심 판결, 잘못됐다" 보수논객 정규재 "이재명 1심 판결, 잘못됐다"
  4. 4 남편 술주정도 견뎠는데, 집 물려줄 거라 믿었던 시댁의 배신 남편 술주정도 견뎠는데, 집 물려줄 거라 믿었던 시댁의 배신
  5. 5 [단독] 조은희 "명태균 만났고 안다, 영남 황태자? 하고 싶었겠지" [단독] 조은희 "명태균 만났고 안다, 영남 황태자? 하고 싶었겠지"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