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디지털 환경교육 콘텐츠 개발, 사회 환경교육 강화"

제4기 환경교육위원회 1차 회의 열고, '2022년 수원시 환경교육 실행계획' 자문

등록 2022.03.25 15:37수정 2022.03.25 16:35
0
원고료로 응원
 수원시청 전경
수원시청 전경수원시포토뱅크
 
수원시는 '제3차 환경교육계획'에 따라 올해 거점형 뉴미디어 환경교육 콘텐츠를 개발·설치하고, 지역 환경교육센터 1개소를 추가로 지정할 예정이다. 또 학교-사회 연계 환경교육, 환경교육 교사 연수, 환경교육교재 보급 등으로 학교 환경교육을 확대할 계획이다.

성인 5만 5000여 명을 대상으로 환경교육을 추진하고, 환경교육 전문가를 양성하는 등 사회 환경교육도 강화한다. 아울러 '학교-사회 환경교육 기관 협의체'를 운영하고, 지역 환경교육 단체 협력사업을 지원하는 등 환경교육 관련기관과 협력을 강화한다.

제4기 수원시 환경교육위원회는 25일 비대면으로 1차 회의를 열고 '2022년 수원시 환경교육 실행계획'과 부서별 환경교육 계획에 대해 자문했다. 또한, 지난 1월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지속가능한 환경교육 도시 수원'을 비전으로 수립한 '제3차 수원시 환경교육계획'의 적정성을 평가했다.

'제3차 수원시 환경교육계획'은 ▲급변하는 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추진 기반 구축 ▲학교 현장의 생태 전환을 위한 균형 있는 환경교육 ▲지속가능한 삶을 위한 행동하는 환경시민 육성 ▲고른 환경교육 확대를 위한 민·관·산·학 협력 강화 등을 4대 목표로 설정했다.

환경교육 기반·학교 환경교육·사회 환경교육·환경교육 협력 등 4개 영역, 16대 이행과제, 40개 추진 사업으로 이뤄져 있다. 영역별로 3~5개 이행과제가 있고, 계획 기간은 2022년부터 2025년까지다.
 
 생태환경교육 현장.
생태환경교육 현장.경남도교육청
 
1차 연도 실행계획 추진 방향은 ▲디지털 환경교육 콘텐츠 개발, 통합정보 제공 시스템 마련 ▲학교-사회 연계를 바탕으로 청소년 눈높이에 학교 환경교육 운영 ▲생활 실천형 환경교육 확대로 기후 위기에 대응하는 환경 시민 양성 ▲관련 기관 협력을 강화해 효율적 정책 추진 등이다.

수원시 관계자는 "환경교육 추진 부서, 현장에서 환경교육을 운영하는 시설·시민단체·교육기관 등과 지속해서 소통하고 협력해 제3차 환경교육계획의 목표를 달성하겠다"며 "2025년까지 연차별로 내실 있게 계획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수원시가 위촉한 제4기 수원시 환경교육위원회 위원은 수원시의회 의원, 교수, 교사, 환경교육 협력 기관·민간단체 관계자, 수원시 공직자(당연직 2명) 등 13명으로 구성됐다. 2016년 출범한 환경교육위원회는 환경교육에 관한 주요 정책·계획 등에 관한 사항을 자문하는 역할을 한다.
#수원시 #환경교육 #환경교육_도시_수원 #수원시_환경교육계획 #수원시_환경교육위원회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사실 너머의 진실을 보겠습니다. <오마이뉴스> 선임기자(지방자치팀)


AD

AD

AD

인기기사

  1. 1 의사 아빠가 죽은 딸의 심장에 집착하는 진짜 이유 의사 아빠가 죽은 딸의 심장에 집착하는 진짜 이유
  2. 2 남편 술주정도 견뎠는데, 집 물려줄 거라 믿었던 시댁의 배신 남편 술주정도 견뎠는데, 집 물려줄 거라 믿었던 시댁의 배신
  3. 3 '징역1년·집유2년' 이재명 "이것도 현대사의 한 장면 될 것" '징역1년·집유2년' 이재명 "이것도 현대사의 한 장면 될 것"
  4. 4 보수논객 정규재 "이재명 1심 판결, 잘못됐다" 보수논객 정규재 "이재명 1심 판결, 잘못됐다"
  5. 5 [단독] 조은희 "명태균 만났고 안다, 영남 황태자? 하고 싶었겠지" [단독] 조은희 "명태균 만났고 안다, 영남 황태자? 하고 싶었겠지"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