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지방선거] 김진상 대구 서구청장 예비후보 "서구 공단 첨단산업도시로 개선"

서대구공단과 염색공단, 첨단산업 유치해 친환경 단지로 조성 공약

등록 2022.04.13 22:53수정 2022.04.13 22:53
0
원고료로 응원
a  김진상 대구 서구청장 예비후보.

김진상 대구 서구청장 예비후보. ⓒ 김진상

 
오는 6.1 지방선거에서 서구청장에 도전하는 김진상 국민의힘 예비후보가 서대구공단과 염색공단을 첨단산업도시로 개선하겠다는 공약을 내놨다.

김 예비후보는 13일 보도자료를 통해 대구를 대표하는 산업단지인 서대구공단과 염색공단이 오랜 세월 대구경제와 산업발전의 토대가 되어 시민들과 함께 발전해 왔다고 말했다.

하지만 최근 산업포트폴리오의 변화와 기존의 섬유산업은 경쟁력이 떨어지는 등 지역 내 산업경제에 미치는 영향력이 점차 줄어들고 있다는 것이다.

또 소음과 악취 등으로 주민들이 열악한 주거환경의 개선을 요구하는 등 사업구조 개선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김 예비후보는 "도심공단으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산업단지를 친환경·첨단화로 유도하고 사업장 공해방지지설을 확충하기 위해 예산지원과 환경오염상황실 및 대기정보시스템 운영 확대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미세먼지 집중청소의 날 운영 등 단기적인 대책을 즉시 시행하고 장기적으로 첨단산업유치를 통한 산업구조 고도화와 염색산업을 물 없는 염색 상용화로 친환경·첨단 산업단지로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김 예비후보는 "이들 노후화된 두 공단을 대구산업발전을 견인하는 쾌적하고 깨끗하게 하겠다"고 덧붙였다.
#김진상 #서구청장 예비후보 #서대구공단 #염색공단 #첨단산업단지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대구주재. 오늘도 의미있고 즐거운 하루를 희망합니다. <오마이뉴스>의 10만인클럽 회원이 되어 주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얼굴 창백한 계산원을 보고 손님이 한 행동 얼굴 창백한 계산원을 보고 손님이 한 행동
  2. 2 유럽인들의 인증샷 "한국의 '금지된 라면' 우리가 먹어봤다" 유럽인들의 인증샷 "한국의 '금지된 라면' 우리가 먹어봤다"
  3. 3 일타 강사처럼 학교 수업 했더니... 뜻밖의 결과 일타 강사처럼 학교 수업 했더니... 뜻밖의 결과
  4. 4 알고도 대책 없는 윤 정부... 한국에 유례 없는 위기 온다 알고도 대책 없는 윤 정부... 한국에 유례 없는 위기 온다
  5. 5 체코 대통령, 윤 대통령 앞에서 "최종계약서 체결 전엔 확실한 게 없다" 체코 대통령, 윤 대통령 앞에서 "최종계약서 체결 전엔 확실한 게 없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