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장 선거] 경선 휴유증 털어낸 심영섭, 김홍규 캠프 합류

국힘 강릉시 총괄선대위 본부장 수락... 보수 지지층 표심 향배 관심

등록 2022.05.15 14:58수정 2022.05.15 15:42
0
원고료로 응원
 경선에서 탈락한 뒤 잠행을 이어가던 심영섭 전 도의원이 김홍규 국민의힘 강릉시장 후보 선거캠프에 15일 합류하기로 결정했다.
경선에서 탈락한 뒤 잠행을 이어가던 심영섭 전 도의원이 김홍규 국민의힘 강릉시장 후보 선거캠프에 15일 합류하기로 결정했다.김홍규 캠프 제공
 
6.1전국동시지방선거 강릉시장 선거에서 국민의힘 김홍규-무소속 김한근 두 보수 후보 간의 선두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경선에서 탈락한 뒤 잠행을 이어가던 심영섭 전 도의원이 김홍규 후보 선거캠프에 15일 합류하기로 결정했다.

국민의힘 강릉시당원협의회는 15일 국민의힘 강릉시 총괄선거대책본부장에 심영섭 도의원을, 강릉시장 선거대책본부장에 강희문 현 강릉시의회 의장을 선임했다고 밝혔다.

심 본부장은 김홍규 후보와 선의의 경쟁을 통해 결과에 승복하고 당과 지방선거 승리를 위해 선대본부 직책을 수락했다고 말했다.

그동안 지역 정가에서는 심 전 의원이 경선 휴유증으로 인해 이번 선거에는 나서지 않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지만. 김홍규 후보 측은 심 전 도의원의 캠프 합류에 공을 들여왔다. 김 후보 측은 이번 심 전의원의 캠프 참여로 양분된 보수 유권자들의 결집을 이끌어내는 계기를 마련했다는 판단이다.

한편 국민의힘 강릉시당원협의회는 15일 아침 관내 한 음식점에서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와 김진태 도지사 후보, 김홍규 강릉시장 후보 및 시,도의원 후보자들과 함께 조찬을 하면서 필승 결의를 다졌다.

최근 지역 내 각종 여론조사에서는 김홍규 후보가 우세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현직 시장 프리미엄을 가지고 있는 무소속 김한근 후보 역시 2위를 달리며 추격하는 양상을 보였다. 이번 심 전 도의원의 캠프 합류로 보수 지지층들의 표심에 어떤 변화가 나타날지 주목된다.

오는 6.1강릉시장 선거에서는 국민의힘 김홍규 후보, 더불어민주당 김우영 후보, 정의당 임명희 후보, 무소속 김한근 후보 등 4자 구도다.
#강릉시 #김홍규 #심영섭 #권성동 #국민의힘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징역1년·집유2년' 이재명 "이것도 현대사의 한 장면 될 것" '징역1년·집유2년' 이재명 "이것도 현대사의 한 장면 될 것"
  2. 2 수능 도시락으로 미역국 싸 준 엄마입니다 수능 도시락으로 미역국 싸 준 엄마입니다
  3. 3 의사 아빠가 죽은 딸의 심장에 집착하는 진짜 이유 의사 아빠가 죽은 딸의 심장에 집착하는 진짜 이유
  4. 4 "나는 폐허 속을 부끄럽게 살고 있다" 경희대 시국선언문 화제 "나는 폐허 속을 부끄럽게 살고 있다" 경희대 시국선언문 화제
  5. 5 미국에 투자한 한국기업들 큰일 났다... 윤 정부, 또 망칠 건가 미국에 투자한 한국기업들 큰일 났다... 윤 정부, 또 망칠 건가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