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세환 광주시장 후보, 시각장애인 배려 점자명함 제작 '눈길'

점자명함은 사회적 약자 소통에 꼭 필요한 수단"

등록 2022.05.31 20:12수정 2022.05.31 20:12
0
원고료로 응원
 국민의힘 방세환 후보 점자명함 사진
국민의힘 방세환 후보 점자명함 사진방세환 캠프
 
방세환 국민의힘 경기 광주시장 후보가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명함을 제작했다고 밝혔다.

방 후보는 "참정권은 국민의 기본권리 중 하나인 만큼 모든 시민이 빠짐없이 권리행사를 할 수 있도록 정확한 정보전달이 필요하다"며 "점자명함을 제작·배포함으로서 광주시장 후보로 어떤 인물이 어떤 정책을 들고 나왔는지 알려드리고자 점자명함을 만들게 됐다"고 전했다.

현재 광주시의회 의원이기도 한 방 후보는 의정활동에서도 사회적 약자인 장애인들을 위해 많은 활동을 펼쳐온 것으로  알려져 있다. (사)한국장애인부모회 광주시지부 고문과 장애인농구 단장도 맡고 있다.

그는 ▲광주시 장애인체육 진흥 조례 일부 개정안 발의 ▲광주시 장애인 가족 지원 조례안 발의 ▲광주시 장애인 주간보호(단기거주) 시설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 발의 등을 해왔다. 이에 '장애인부모대회 공로상'을 수상한 바 있다.
#방세환 #광주시 #점자명함 #경기광주시장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보수논객 정규재 "이재명 1심 판결, 잘못됐다" 보수논객 정규재 "이재명 1심 판결, 잘못됐다"
  2. 2 사유화 의혹 '허화평 재단' 재산 1000억 넘나 사유화 의혹 '허화평 재단' 재산 1000억 넘나
  3. 3 중학교 졸업여행에서 장어탕... 이건 정말 '세상에 이런 일이' 중학교 졸업여행에서 장어탕... 이건 정말 '세상에 이런 일이'
  4. 4 남자선배 무릎에 앉아 소주... 기숙사로 가는 내내 울었다 남자선배 무릎에 앉아 소주... 기숙사로 가는 내내 울었다
  5. 5 [단독] 조은희 "명태균 만났고 안다, 영남 황태자? 하고 싶었겠지" [단독] 조은희 "명태균 만났고 안다, 영남 황태자? 하고 싶었겠지"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