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듣기

민주당 "AI 윤석열 지지 호소, 선거법 위반 아니라니..."

국힘 남해군수 후보 'AI 윤석열' 선거 이용 논란... 선관위에 재판단 요구

등록 2022.05.31 20:09수정 2022.05.31 20:10
2
원고료로 응원
 
a

박영일 국민의힘 경남 남해군수 후보 측이 31일 공개한 동영상 장면. ⓒ 박영일 후보 캠프

 
더불어민주당이 "'AI 윤석열 동영상' 선거 활용은 윤석열 대통령이 지원 유세를 한 것으로 받아들여진다"며 선거법 위반 여부에 대한 재고를 요구했다.

31일 오영환 민주당 선대위는 서면 브리핑을 통해 "지난 대통령 선거운동 당시 제작된 'AI 윤석열 영상'을 유포한 행위 자체가 선거법에 저촉되지 않는다는 남해군선관위의 판단은 납득하기 어렵다"며 이같이 밝혔다.

앞서 박영일 국민의힘 경남 남해군수 후보는 31일 윤석열 대통령이 후보 시절 선거 운동용으로 만든 'AI 윤석열'이 남해군 관련 공약을 설명하는 동영상에 "박영일 남해군수와 함께합니다!"라는 자막을 넣어 배포했다.

이에 대해 민주당은 '유권자들은 'AI 윤석열'을 보며 윤석열 대통령이 지원 유세를 하는 것으로 받아들일 것'이라며 선거법 위반(성명 등의 허위표시죄) 의혹을 제기했다.

이에 대해 남해군선관위는 "대통령 선거운동 당시 제작된 'AI 윤석열' 영상을 유포한 행위 자체는 선거법에 저촉되지 않는다"고 판단했다.

다만 남해군선관위는 "원본 'AI 윤석열 영상'에 없던 자막(박영일 남해군수와 함께합니다!)을 넣은 것은 선거법상 허위 사실 표기에 해당할 여지가 있다"고 봤다. 
#남해군수 #윤석열 #국민의힘 #더불어민주당 #운삭열
댓글2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우보천리 (牛步千里). 소걸음으로 천리를 가듯 천천히, 우직하게 가려고 합니다. 말은 느리지만 취재는 빠른 충청도가 생활권입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서양에선 없어서 못 먹는 한국 간식, 바로 이것
  2. 2 모임서 눈총 받던 우리 부부, 요즘엔 '인싸' 됐습니다
  3. 3 카페 문 닫는 이상순, 언론도 외면한 제주도 '연세'의 실체
  4. 4 생생하게 부활한 노무현의 진면모... 이런 대통령은 없었다
  5. 5 윤 대통령 한 마디에 허망하게 끝나버린 '2년'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