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양평군교육발전위원회(이사장 이태희)에서는 지난 9일 물맑은양평체육관에서 '2022년 대학생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양평
(재)양평군교육발전위원회(이사장 이태희)에서는 지난 9일 물맑은양평체육관에서 '2022년 대학생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날 수여식에는 전진선 양평군수를 비롯해 이태희 이사장과 이사, 양평군의회 의원, 장학금 기탁자, 장학생 328명과 가족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지난 5월 신청서를 접수해 ▶성적우수 장학생 230명 ▶다자녀 가정 장학생 104명 ▶복지가정 장학생 8명 ▶예체능 특기생 3명 등 총 4개 장학부문별로 나눠 선발했으며, 총 345명의 대학생에게 4억 4600만 원의 장학금이 지급된다.
이태희 이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재)양평군교육발전위원회의 후원자분들과 양평군의 아낌없는 지원에 감사드린다"며 "장학생 여러분들도 오늘의 경험을 통해 앞으로 나누고 배려하는 사회의 주체가 되어주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진선 양평군수는 "이번 장학증서 수여식이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학생들이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격려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양평의 모든 학생이 더 질 높은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교육 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재)양평군교육발전위원회는 2004년에 군에서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출연한 기관으로, 매년 군으로부터 지원받는 출연금 10억 원과 뜻있는 군민들의 기부금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2005년부터 현재까지 10,803명의 학생에게 102억 5천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하며 지역인재 양성에 이바지하고 있다.
저작권자(c) 오마이뉴스(시민기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탈자 신고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공유하기
양평군교육발전위원회 장학금 100억 돌파... 1만 803명에 지급
기사를 스크랩했습니다.
스크랩 페이지로 이동 하시겠습니까?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