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공공기관 에너지 이용 합리화 계획' 추진

여름철 안정적인 전력 수급 목표... 실내 적정온도 유지 등

등록 2022.07.22 18:07수정 2022.07.22 18:07
0
원고료로 응원
 짝수층만 운행하는 용인시청 엘리베이터
짝수층만 운행하는 용인시청 엘리베이터용인시

경기 용인시가 여름철 안정적인 전력 수급과 효율적인 에너지 이용을 위해 '공공기관 에너지 이용 합리화 계획'을 수립했다.

22일 시에 따르면 이 계획은 산업통상자원부의 '공공기관 에너지 이용 합리화 추진에 관한 규정'에 따라 수립하는 것으로, 에너지 중점관리 기간인 7월 4일부터 9월 8일까지 관내 모든 공공시설에 적용된다.

시는 우선 적정 실내 온도 유지를 위해 공공청사 등에서 실내 평균온도를 28℃ 이상으로 유지키로 했다. 단, 학교·도서관·의료시설·사회복지시설 등은 제외한다.

업무용 건물의 경우엔 햇빛이 잘 드는 창문 쪽 전등은 소등하고 조명기기를 효율적으로 이용하도록 했다.

엘리베이터의 경우, 5층 이상의 건물은 격층 운행하거나 일정 층 이상과 이하로 구분운행해 사용량을 줄여야 한다.

또 에너지 지킴이를 지정, 상시 실내온도를 적정 수준으로 유지해야 한다.

정부 지침에 따라 전력 소모가 심한 시간대에는 냉방기구 가동도 잠시 중단한다. 경기도 지역은 오후 4시부터 30분간 냉방기구 가동이 중단된다.


이와 함께 시는 별도 점검반을 꾸려 구청과 각 읍‧면‧동의 에너지 이용실태를 점검하고, 통장회의 등을 통해 시민들에게도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는 방법 등을 홍보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공공기관이 주도적으로 나서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다양한 홍보를 통해 시민들도 에너지 절약에 동참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용인시 #이상일 #에너지관리 #경기도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전국 최고 휴게소 행담도의 눈물...도로공사를 향한 외침 전국 최고 휴게소 행담도의 눈물...도로공사를 향한 외침
  2. 2 [단독] 김태열 "명태균이 대표 만든 이준석, 오라면 오고 가라면 가고" [단독] 김태열 "명태균이 대표 만든 이준석, 오라면 오고 가라면 가고"
  3. 3 1만2000 조각 났던 국보, 113년만에 제모습 갖췄다 1만2000 조각 났던 국보, 113년만에 제모습 갖췄다
  4. 4 한 박스 만원 안 나오는 샤인머스캣, 농민 '시름' 한 박스 만원 안 나오는 샤인머스캣, 농민 '시름'
  5. 5 [단독] 김태열 "이준석 행사 참석 대가, 명태균이 다 썼다" [단독] 김태열 "이준석 행사 참석 대가, 명태균이 다 썼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