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야마데라 절에서 내려다 보이는 세타가와 강입니다. 이 물은 굽이굽이 교토와 간사이 지역을 흘러 오사카만으로 흘러갑니다.
박현국
[가는 법] (1) JR교토역에서 비와코선 전차를 타고, 이시야마역에서 내려, 바로 이시야마데라 절 행 게이한 전차(京阪石山坂本線·石山寺行)를 타면 종점 부근에 있습니다. (2) 교토 시청앞역(京都市役所前)에서 비와코행 전차(京都市営東西線·びわ湖浜大津行)를 타고 가서 비와코하마오츠역에서 이시야마데라 행으로 갈아타고 갑니다.
[참고 누리집] - 이시야마데라 절 누리집(https://www.ishiyamadera.or.jp/)
- KBS 실험실, 발해 재발견 : 제1부 아시아네트워크 발해의 길(2002.01.05)
[참고 문헌] - 「석산사 소장 가구영험불정존승다라니기에 대한 일고찰」(임석규, 『동북아역사논총』 27, 2010)
- 「불정존승다라니경에 관한 연구」(김영덕, 『한국불교학』 25, 1999)
- 「불정존승다라니경발문」(송기호, 『역주 한국고대금석문』 3, 한국고대사회연구소, 1992)
저작권자(c) 오마이뉴스(시민기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탈자 신고
제가 일본에서 생활한지 30년이 되어갑니다. 이제 서서히 일본인의 문화와 삶이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지금부터라도 한국과 일본의 문화 이해와 상호 교류를 위해 뭔가를 해보고 싶습니다. 한국의 발달되 인터넷망과 일본의 보존된 자연을 조화시켜 서로 보듬어 안을 수 있는 교류를 기대합니다.
기사를 스크랩했습니다.
스크랩 페이지로 이동 하시겠습니까?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