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듣기

정명근 화성시장, 봉담읍만 단독 시정 설명회 개최... 왜?

등록 2022.10.25 09:15수정 2022.10.25 09:15
0
원고료로 응원
화성시민신문

정명근 시장이 순회하며 진행 중인 2022년 경기 화성시민 주요 관심사업 설명회 일정에서 봉담읍만 단독으로 설명회를 열었다. 봉담읍 인구수는 9월 기준 8만 4천여 명이다. 

당초 행정은 총 4개 권역을 나눠 설명회를 기획했다. 9월 27일 열린 시정설명회 브리핑에 따르면, 봉담읍은 서부권역에 설명회에 포함됐다. 권역별 설명회는 총 4개권역으로 나눠 10월 5일부터 순차적으로 열렸다. 서부권역, 동탄권역, 남부권역, 동부권역에 이어 봉담권역을 추가했다. 

시 자치행정과 관계자는 "봉담읍 안건이 워낙 많고, 서부권역에 열린 남양까지 거리가 있어서 추가로 하게 됐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관계자는 "시정설명회는 아직 정해진 게 없고 6개 권역으로 늘릴지, 줄여서 진행할지 처음 시작이라 유동적인 상황"이라고 덧붙였다. 

봉담권역에서 열린 시정설명회는 봉담읍 사무소 대강당이 시민으로 꽉 들어찰 만큼 관심이 뜨거웠다. 주최 측 추산 500여 명이 모였다. 
 
화성시민신문

당일 화성시민신문 유튜브 라이브로도 중계했는데, 실시간 채팅과 조회 수도 급증한 만큼 시민 이목이 집중됐다. 

정명근 시장이 직접 답하는 시정설명회에 봉담 주민의 질문도 잇따랐다. 

봉담읍 시정설명회에서 다룬 안건은 총 8개다. 봉담읍 청사 건립사업, 농수산대학교 유휴부지 문화예술타운 건립, 서울 주요 버스 광역버스 노선 확충, 철도사업, 화성시립 의료원, 효행지구 도시개발사업, 서남부권 도시가스 및 LPG소형저장탱크 보급사업, 삼보폐광산 수질 개선이다. 


정명근 시장은 안건에 대한 시민 질문에 직접 마이크를 잡고 답했다. 

정 시장은 봉담읍 청사와 관련해 "변수가 두 가지 있다. 화성시 4개 지역 구청을 행정안전부에 신청할 텐데, 봉담지역은 구청의 위치를 봉담지역에 원하시는 거 아닌가. 구청이 된다고 했을 때, 읍사무소를 어떻게 쓸 것인지에 대한 고민을 해야 한다"고 말했다. 


정 시장은 "구청이 되던 안되든 간에 읍 체계로 갈 수 없는 현실이다. 효행지구도 생기고, 봉담 3지구도 생기면 15만~20만을 훌쩍 넘는데 분리해야 한다. 동사무소를 지어야 할지, 읍사무소 위치를 해야할지, 150억을 들여서 어떻게 해야 할지 행정절차는 추진하겠다. 다만 변수에 대한 대응을 주민과 협의해서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덧붙이는 글 이 기사는 화성시민신문에도 실렸습니다.
#화성시민신문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밑빠진 독 주변에 피는 꽃, 화성시민신문 http://www.hspublicpress.com/


AD

AD

AD

인기기사

  1. 1 전국 최고 휴게소 행담도의 눈물...도로공사를 향한 외침 전국 최고 휴게소 행담도의 눈물...도로공사를 향한 외침
  2. 2 쌍방울 법인카드는 구속된 김성태를 따라다녔다 쌍방울 법인카드는 구속된 김성태를 따라다녔다
  3. 3 "꽝" 소리 나더니 도시 쑥대밭... 취재기자들도 넋이 나갔다 "꽝" 소리 나더니 도시 쑥대밭... 취재기자들도 넋이 나갔다
  4. 4 "관광객들, 경치는 좋은데 물은 똥물이라고..." "관광객들, 경치는 좋은데 물은 똥물이라고..."
  5. 5 '윤석열 퇴진' 학생들 대자보, 10분 뒤 벌어진 일 '윤석열 퇴진' 학생들 대자보, 10분 뒤 벌어진 일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