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듣기

민주당 경북도당, 이재명 대표 관련 허위사실 유포한 18명 고발

이재명 대표 가족사진을 김성태 쌍방울 전 회장 사진인 것처럼 적시해 SNS에 유포

등록 2023.01.19 15:17수정 2023.01.19 15:22
0
원고료로 응원
a

더불어민주당 경북도당 홍보소통위원회는 이재명 대표 가족사진을 김성태 전 쌍방울 회장과 함께 찍은 사진이라며 허위사실을 유포한 18명을 경찰에 고발했다고 밝혔다. ⓒ 민주당 경북도당

 
더불어민주당 경북도당이 이재명 대표 관련 허위사실을 SNS에 유포한 혐의로 18명을 경찰에 고발했다.

민주당 경북도당 홍보소통위원회는 이재명 대표가 대선 출마선언 당시 찍은 가족사진을 쌍방울 김성태 전 회장이 있는 것처럼 왜곡한 이들을 안동경찰서에 고발했다고 밝혔다.

고발된 이들은 SNS에 사진과 함께 '입만 열면 거짓말, 이재명 김성태 만난 적이 전혀 없다? 그럼 이 사진은 뭐냐?'는 내용의 글을 쓴 것으로 알려졌다.

이들 가운데 A씨와 B씨는 '국민의힘[애국연합]'이라는 단체 SNS방에 사진과 함께 이 대표를 비방하는 글을 퍼뜨리고, C씨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재명, 이래도 쌍방울 회장 김성태를 모르는 사람이라 우겨댈 것인가?"라며 지속적이고 반복적으로 허위사실을 유포했다.

임덕자 홍보소통위원장은 "이재명 대표를 비방할 목적으로 허위사실을 유포하는 사례가 급증하여 이 같은 강력한 조치를 취하게 됐다"고 고발 이유를 설명했다.

이어 "온라인 대응단에서 지속적으로 증거자료를 확보하고 조사가 끝나는 대로 추가 고발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민주당 경북도당 #이재명 #허위사실 #고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대구주재. 오늘도 의미있고 즐거운 하루를 희망합니다. <오마이뉴스>의 10만인클럽 회원이 되어 주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100개 눈 은둔자' 표범장지뱀, 사는 곳에서 쫓겨난다
  2. 2 [단독] '김 여사 성형' 왜 삭제? 카자흐 언론사로부터 답이 왔다
  3. 3 카자흐스탄 언론 "김 여사 동안 외모 비결은 성형"
  4. 4 최재영 목사 "난 외국인 맞다, 하지만 권익위 답변은 궤변"
  5. 5 한국의 당뇨병 입원율이 높은 이유...다른 나라와 이게 달랐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