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취약계층 초·중·고 입학생 책가방 구입비 지원

1인당 15만원 상당... 대학 신입생은 50만원 입학격려금 지원

등록 2023.02.21 19:09수정 2023.02.21 19:09
0
원고료로 응원
 
 경기 이천시가 올해 취약계층 초·중·고등학교 입학생들에게 1인당 15만원 상당의 책가방 구입비 지원에 들어간다.
경기 이천시가 올해 취약계층 초·중·고등학교 입학생들에게 1인당 15만원 상당의 책가방 구입비 지원에 들어간다.박정훈
 
경기 이천시가 올해 취약계층 초·중·고등학교 입학생들에게 1인당 15만 원 상당의 책가방 구입비 지원에 들어간다.

지원대상은 기초생활수급, 한부모가정, 차상위계층 등 취약계층 초중고 입학생 288명이다.

시는 약 4300만원의 행복한 동행 성금을 활용해 1인당 15만 원 상당의 책가방을 구입할 수 있도록 지원에 나선다.

또 어려운 상황에서도 학업을 위해 힘쓴 2023년도 취약계층 대학 입학 신입생에도 1인당 50만 원의 입학격려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시는 올해 행복한 동행사업 성금을 활용해 ▲초․중․고 입학생 입학선물 지원 ▲대학 신입생 입학 격려금 지원 ▲폭염대비 냉방용품 지원 ▲동절기 난방유 지원 등을 추진할 예정이며, 신규 사업으로 ▲한부모가정 행복지원금 지원 ▲특별생계비 지원 ▲취약계층 이사비용 지원 ▲심리치료비 지원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기부자분들이 행복한 동행에 전해주신 나눔이 모여 이천시에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희망을 전해줄 수 있어 감사함을 이루 말할 수 없다"며 "앞으로도 시는 진심을 담은 나눔으로 이웃들과 소통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이천시 #김경희 #책가방구입비 #행복한동행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징역1년·집유2년' 이재명 "이것도 현대사의 한 장면 될 것" '징역1년·집유2년' 이재명 "이것도 현대사의 한 장면 될 것"
  2. 2 의사 아빠가 죽은 딸의 심장에 집착하는 진짜 이유 의사 아빠가 죽은 딸의 심장에 집착하는 진짜 이유
  3. 3 남편 술주정도 견뎠는데, 집 물려줄 거라 믿었던 시댁의 배신 남편 술주정도 견뎠는데, 집 물려줄 거라 믿었던 시댁의 배신
  4. 4 보수논객 정규재 "이재명 1심 판결, 잘못됐다" 보수논객 정규재 "이재명 1심 판결, 잘못됐다"
  5. 5 [단독] 조은희 "명태균 만났고 안다, 영남 황태자? 하고 싶었겠지" [단독] 조은희 "명태균 만났고 안다, 영남 황태자? 하고 싶었겠지"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