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의 향나무 숲에 핀 홍매화

등록 2023.02.23 14:29수정 2023.02.23 14:29
0
원고료로 응원
광양 섬진강 변 매화마을에서 시작된 섬진강의 봄소식이 구례에도 전해졌습니다. 구례군 광의면에 위치한 전남 민간 정원인 구례 천 개의 향나무 숲에 붉은 홍매화와 하얀 백매화가 활짝 피었습니다.
 
a  홍매화와 백매화가 활짝 핀 천 개의 향나무 숲

홍매화와 백매화가 활짝 핀 천 개의 향나무 숲 ⓒ 임세웅

 
초록의 향나무 숲에 피어 더욱 눈에 띄는 홍매화는 지리산의 차가운 겨울바람을 이겨내고 활짝 피었습니다.
 
a  따스한 햇살에 빨갛게 핀 홍매화

따스한 햇살에 빨갛게 핀 홍매화 ⓒ 임세웅

 
작은 수목원인 천 개의 향나무 숲에는 향나무의 향이 가득했지만 추운 겨울을 끝내는 요즘에는 진한 매화향이 수목원을 가득 채웁니다.
 
a  봄소식을 전하는 홍매화

봄소식을 전하는 홍매화 ⓒ 임세웅

 
매화의 향에 취해 찾아 온 새들이 꽃들 사이에서 노닐다가 낮선 이의 발걸음에 어느새 놀라 날아 올랐습니다. 매화가 전해주는 봄소식은 눈과 코를 즐겁게 합니다.
 
a  봄소식을 전하는 전령사처럼 향기롭게 핀 홍매화

봄소식을 전하는 전령사처럼 향기롭게 핀 홍매화 ⓒ 임세웅

#구례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얼굴 창백한 계산원을 보고 손님이 한 행동 얼굴 창백한 계산원을 보고 손님이 한 행동
  2. 2 유럽인들의 인증샷 "한국의 '금지된 라면' 우리가 먹어봤다" 유럽인들의 인증샷 "한국의 '금지된 라면' 우리가 먹어봤다"
  3. 3 알고도 대책 없는 윤 정부... 한국에 유례 없는 위기 온다 알고도 대책 없는 윤 정부... 한국에 유례 없는 위기 온다
  4. 4 체코 대통령, 윤 대통령 앞에서 "최종계약서 체결 전엔 확실한 게 없다" 체코 대통령, 윤 대통령 앞에서 "최종계약서 체결 전엔 확실한 게 없다"
  5. 5 "윤 정권 퇴진" 강우일 황석영 등 1500명 시국선언... 언론재단, 돌연 대관 취소 "윤 정권 퇴진" 강우일 황석영 등 1500명 시국선언... 언론재단, 돌연 대관 취소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