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지난 28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원내대표단을 격려하며 밝은 표정을 짓고 있다.
남소연
"여당의 '토익 성적 유효기간 연장' 정책, 환영한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9일 국민의힘의 '토익 성적 유효기간 연장 제안'과 관련해 이같이 밝혔다.
이날 이재명 대표는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국민의힘에서 민간기업 채용시 인정하는 토익 성적의 유효기간을 2년에서 5년으로 연장하는 방안을 추진한다고 한다"며 "취업준비생들의 시간적·경제적 부담을 덜어줄 좋은 정책으로 크게 환영한다"라고 말했다.
그는 "경제가 얼어붙으면서 청년들의 취업문이 좁아지고 이에 따라 취업 준비기간도 길어지고 있다"며 "기회의 총량을 늘리는 일이 근본적 대안이지만, 적어도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청년들이 '필수스펙'이 된 영어 성적 비용 때문에 구직에 부담을 느끼는 일부터 없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국민의 삶을 지키는 데 저작권이란 없고, 여야의 구분도 없다"며 "민주당이 촉구하고 정부여당이 동참한 '천원의 아침밥' 사업처럼 '토익 성적 유효기간 연장'도 여야가 청년들을 위해 힘을 모은 사례로 남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합의할 수 있는 민생과제를 찾아 하나씩 해결해 가겠다"며 "국민의 삶이 단 반 발짝이라도 전진할 수 있는 정책이라면 여야를 가리지 않고 수용하고, 민주당이 먼저 나서 적극 협력하겠다"고 덧붙였다.
국민의힘은 공공기관처럼 민간기업에서도 토익 성적 유효기간을 2년에서 5년간 인정하도록 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국힘 측은 민간기업에 공인영어시험 인정 기간을 연장 권고를 통한 인센티브 방안과 법률을 통해 강제하는 방안 등이 검토되는 것으로 전해졌다.
저작권자(c) 오마이뉴스(시민기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탈자 신고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공유하기
이재명 "국민의힘 토익 유효기간 연장 정책 환영"
기사를 스크랩했습니다.
스크랩 페이지로 이동 하시겠습니까?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