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선숙 시의원 "서산시도 전세사기 대책 세워야"

5분발언 통해 시민 피해 방지 위한 노력 강조

등록 2023.05.20 15:35수정 2023.05.20 15:35
0
원고료로 응원
 
a  19일 5분발언에서 대규모 전세사기와 시민의 피해 방지를 위한 서산시의 노력을 촉구하고 있는 가선숙 시의원.

19일 5분발언에서 대규모 전세사기와 시민의 피해 방지를 위한 서산시의 노력을 촉구하고 있는 가선숙 시의원. ⓒ 서산시의회

 
가선숙 서산시의원이 19일 5분 발언을 통해 최근 전국적으로 문제가 되는 대규모 전세사기와 시민의 피해 방지를 위해 서산시의 노력을 촉구했다.

최근 전세보증금 약 100억 원을 가로챈 이른바 '건축왕' 사건의 피해자가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이 사건으로 현재 대한민국의 비정상적인 주택제도가 만천하에 밝혀졌다고 지적한 가 의원은 "전세 계약 당시만 하더라도 합법적인 계약이었지만 전세계약이 진행된 후 다양한 변수로 인해 임차인들이 고통을 받고 있다"고 지적했다.

정부가 2022년부터 전세보증 강화, 안심전세앱, 중개사 처벌강화 등 전세사기를 구조적으로 차단할 수 있는 제도적 장치 마련과 특별법 제정을 논의 중이지만 피해예방 및 대책마련에는 미흡한 상태다.

이런 현실에 서산시도 어떠한 노력이 필요한지 고심할 때라고 주장했다. 가 의원은 대책으로 ▲담당 인력 배치를 통한 접수창구 일원화 ▲피해지원 대책 실시간 모니터링 시스템 ▲유관기관과의 면밀한 협조 체계 구축 등을 제안했다.

가 의원은 기자와의 전화통화에서 "서산시에서는 아직까지는 이렇다 할 피해가 발생하지 않은 것으로 조사됐다. 하지만 전세사기가 점점 지능화돼 언제라도 피해가 발생할 수 있는 만큼 서산시의 선제적인 대응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덧붙이는 글 이 기사는 충청뉴스라인에도 실립니다.
#가선숙 #전세사기 #서산시의회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지역 소식을 생생하게 좀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해 언론의 중앙화를 막아보고 싶은 마음에 문을 두드립니다.

이 기자의 최신기사 당진은 충남서 가장 핫한 지역

AD

AD

AD

인기기사

  1. 1 억대 연봉이지만 번아웃 "죽을 것 같았다"... 그가 선택한 길 억대 연봉이지만 번아웃 "죽을 것 같았다"... 그가 선택한 길
  2. 2 28년 만에 김장 독립 선언, 시어머니 반응은? 28년 만에 김장 독립 선언, 시어머니 반응은?
  3. 3 체코 언론이 김건희 여사 보도하면서 사라진 단어 '사기꾼' '거짓말'  체코 언론이 김건희 여사 보도하면서 사라진 단어 '사기꾼' '거짓말'
  4. 4 마을에서 먹을 걸 못 삽니다, '식품 사막' 아십니까 마을에서 먹을 걸 못 삽니다, '식품 사막' 아십니까
  5. 5 계엄은 정말 망상일까? 아무도 몰랐던 '청와대 보고서' 계엄은 정말 망상일까? 아무도 몰랐던 '청와대 보고서'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