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광주시가 지난 7일 민선 8기 공약사업 추진현황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광주시
경기 광주시가 지난 7일 민선 8기 공약사업 추진현황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날 보고회는 민선 8기 취임 2년 차를 맞아 그동안 추진된 사항을 돌아보고 문제점을 점검해 시민과의 약속 이행에 최선을 다하기 위해 마련됐다.
보고회에서는 방세환 광주시장의 공약 이행 진행사항이 공개됐다. 민선 8기 공약사업은 지난 7월 31일 기준으로 총 90개 공약사업 중 19개 사업이 완료돼 21.1% 이행률을 보이고 있으며 단기적으로 올해 말까지 18개 사업이 추가 완료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완료 공약으로는 '마이스(MICE) 산업을 통한 도심 및 역세권 활성화', '광역버스 노선 신설' 등이 있다. 특히 마이스 산업 유치 공약은 광주역세권에 상업시설, 문화시설, 기업지원시설, 마이스 시설 등 첨단기업 클러스터를 유치하는 공약이다. 2023년 6월 광주역세권 상업‧산업용지 복합개발시행자 선정을 완료해 목표를 달성, 2025년 상반기에 사업을 착공할 예정이다.
또 광역벅스 노선 신설 공약은 2023년 6월 광역콜버스(M-DRT) 실증사업에 최종 선정됨에 따라 8월부터 신현동~양재역 구간 시범사업을 시작으로 향후 노선을 점차 확대할 예정이다. 오포지역 출‧퇴근 시간 대중교통 이용 불편이 일부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방 시장은 "현재 추진 중인 사업들이 계획대로 이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며 "민선 8기 핵심 공약 중 하나인 2024 세계관악컨스런스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재원확보 및 행정절차 이행 등 축제 준비에 만전을 기할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c) 오마이뉴스(시민기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탈자 신고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공유하기
민선 8기 방세환 광주시장, 공약이행률 21.1% 달성
기사를 스크랩했습니다.
스크랩 페이지로 이동 하시겠습니까?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