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 최악 세입감소" 양평군, 업무추진비 등 세출 구조조정

등록 2023.10.07 10:21수정 2023.10.07 10:21
0
원고료로 응원
 경기 양평군이 올해 부동산 경기 침체 등으로 역대 최악 수준의 세입감소에 따라 업무추진비를 10% 절감하는 등 세출 구조조정에 나선다
경기 양평군이 올해 부동산 경기 침체 등으로 역대 최악 수준의 세입감소에 따라 업무추진비를 10% 절감하는 등 세출 구조조정에 나선다 박정훈


경기 양평군이 올해 부동산 경기 침체 등으로 역대 최악 수준의 세입감소에 따라 업무추진비를 10% 절감하는 등 세출 구조조정에 나선다.

기획재정부 세수 재추계에 따르면 보통교부세는 16% 부동산교부세는 18.3%가 줄어 양평군이 받는 교부세는 약 393억 원이 줄어들게 된다. 도세의 경우에도 징수율 하락에 따라 양평군이 받는 교부금은 약 143억 원이 감소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국세 및 도세 징수율 하락에 따라 지방소비세 약 70억 원이 감소해 양평군은 총 600억 원이 넘는 세입감소를 겪게 된다.

이에 군은 현재 상황을 재정위기로 인식하고 긴축 재정 방안 마련에 들어갔다. 2023년도 마무리 추경 예산안에 세입감소를 반영하고 대대적인 세출 구조조정을 실시한다.

전진선 양평군수는 "사상 초유의 재정위기 상황에 직면했다"며 "현재 상황에서는 허리띠를 조여 매는 방법밖엔 없기에, 솔선수범하는 마음으로 군수 업무추진비를 줄이기로 했다"고 말했다.
#양평 #전진선 #세입감소 #구조조정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보수논객 정규재 "이재명 1심 판결, 잘못됐다" 보수논객 정규재 "이재명 1심 판결, 잘못됐다"
  2. 2 남자선배 무릎에 앉아 소주... 기숙사로 가는 내내 울었다 남자선배 무릎에 앉아 소주... 기숙사로 가는 내내 울었다
  3. 3 중학교 졸업여행에서 장어탕... 이건 정말 '세상에 이런 일이' 중학교 졸업여행에서 장어탕... 이건 정말 '세상에 이런 일이'
  4. 4 [단독] 조은희 "명태균 만났고 안다, 영남 황태자? 하고 싶었겠지" [단독] 조은희 "명태균 만났고 안다, 영남 황태자? 하고 싶었겠지"
  5. 5 사유화 의혹 '허화평 재단' 재산 1000억 넘나 사유화 의혹 '허화평 재단' 재산 1000억 넘나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