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우정서비스' 이용하고~ 기부 포인트도 쌓고~

우체국 앱 '에코 챔피언 챌린지' 8일 오픈... "경품도 받고 친환경 단체에 기부도 하세요"

등록 2023.11.07 14:01수정 2023.11.07 14:22
0
원고료로 응원
a

우정사업본부는 우체국 모바일 앱에서 친환경 서비스를 이용할 때마다 고객에게 기부 포인트가 지급되는 ‘에코 챔피언 챌린지’를 8일부터 진행한다. ⓒ 우정사업본부

 
우체국 모바일 앱에서 친환경 서비스를 이용할 때마다 고객에게 기부 포인트가 지급되는 '에코 챔피언 챌린지'가 8일부터 진행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본부장 조해근)는 7일 이같이 밝히면서 "기부 포인트는 우체국뱅킹과 우체국페이, 우체국쇼핑 등 우체국 모바일 앱에서 친환경 서비스를 이용 시 지급된다"고 설명했다. 

우정사업본부에 따르면, 우체국뱅킹 앱에서 '초록별사랑 정기예금' 상품 가입시 2000포인트, '디지털 OTP'를 발급하면 300포인트가 각각 기부금으로 쌓인다. 또 우체국페이 앱으로 우편창구에서 '우편·소포요금 간편결제'를 하면 회당 300포인트, 우체국쇼핑 앱 또는 웹에서 '에코 챔피언 챌린지 기획전' 친환경 상품 구입시 회당 500포인트의 기부 포인트를 적립 받을 수 있다.

이렇게 적립된 기부 포인트는 다음달 중 '사랑의열매 그린열매 나눔캠페인'에 고객 명의로 기부될 예정이다.

우정사업본부는 다음달 3일까지 진행되는 '에코 챔피언 챌린지'의 활성화를 위해 친환경 서비스 이용 고객 100명을 추첨해 친환경 제품(3만 원 상당)을 증정한다. 그리고 기부 포인트 누적액이 가장 많은 고객 3명을 '에코 챔피언'으로 선정, 감사패 등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한편, 우정사업본부는 한 달여간 프로모션을 거친 뒤 내년에 정식 서비스로 출시할 계획이다.

조해근 우정사업본부장은 "평소 친환경 실천에 관심이 있었다면 이번 기회에 우체국 에코 챔피언에 도전해 보기 바란다"면서 "우체국 고객에게 가치소비를 손쉽게 경험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함과 동시에, 정부기관으로서 사회적·환경적 책임을 다하는 ESG경영을 지속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우정사업본부 #에코챔피언챌린지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용산 대통령실 마감하고, 서울을 떠나 세종에 둥지를 틀었습니다. 진실 너머 저편으로...

AD

AD

AD

인기기사

  1. 1 제발 하지 마시라...1년 반 만에 1억을 날렸다
  2. 2 대통령 온다고 수억 쏟아붓고 다시 뜯어낸 바닥, 이게 관행?
  3. 3 '한국판 워터게이트'... 윤 대통령 결단 못하면 끝이다
  4. 4 "쓰러져도 괜찮으니..." 얼차려 도중 군인이 죽는 진짜 이유
  5. 5 이러다 나라 거덜나는데... 윤 대통령, 11월 대비 안 하나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