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듣기

가세로 태안군수·서승필 논산시의원, 풀뿌리자치분권상 수상

충남지역언론연합 "풀뿌리민주주의 확산기여"

등록 2024.01.22 16:06수정 2024.01.22 17:10
0
원고료로 응원
 22일 충남 풀뿌리언론사의 연대모임인 충남지역언론연합(회장 고종만 뉴스서천 발행인, 왼쪽)이 지방분권과 풀뿌리언론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가세로 태안군수(오른쪽)에게 풀뿌리자치분권상을 수여했다.
22일 충남 풀뿌리언론사의 연대모임인 충남지역언론연합(회장 고종만 뉴스서천 발행인, 왼쪽)이 지방분권과 풀뿌리언론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가세로 태안군수(오른쪽)에게 풀뿌리자치분권상을 수여했다.심규상
 
충남 풀뿌리언론사의 연대모임인 충남지역언론연합(회장 고종만 뉴스서천 발행인, 아래 충언련)이 지방분권과 풀뿌리언론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가세로 태안군수와 서승필 논산시의원에게 풀뿌리자치분권상을 수여했다.

충언련은 22일 오전 11시 충남내포혁신플랫폼 회의실에서 지역 지방자치발전에 발전에 공헌한 사람에게 주는 풀뿌리자치분권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가세로 태안군수, '전국 최초 이장직선제'로 마을 민주주의 신장

가 태안군수는 '생활 119 운영', '군민 지킴이 CCTV통합관제센터 운영', '어르신 영양더하기사업' 등 여러 태안형 자치분권 정책을 펼쳐 주민의 삶의 질을 높인 공로가 인정됐다. 특히 '전국 최초 이장직선제'로 마을 민주주의를 신장시키고 경제, 생활복지, 청정개발, 힐링관광 등 군정 전반에 걸친 차지분권 거버넌스를 실천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22일 충남 풀뿌리언론사의 연대모임인 충남지역언론연합(회장 고종만 뉴스서천 발행인, 왼쪽)이 지방분권과 풀뿌리언론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가세로 서승필 논산시의회 운영위원장(오른쪽)에게 풀뿌리자치분권상을 수여했다.
22일 충남 풀뿌리언론사의 연대모임인 충남지역언론연합(회장 고종만 뉴스서천 발행인, 왼쪽)이 지방분권과 풀뿌리언론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가세로 서승필 논산시의회 운영위원장(오른쪽)에게 풀뿌리자치분권상을 수여했다.심규상
 
서 논산시의회 의원(운영위원장)은 '논산시 마을교육공동체활성화 지원' 등 구민 생활과 관련한 22건의 조례제정으로 주민자치 역량을 강화하는 데 기여한 공로로 시상대에 섰다. 또 장애인 가족과 영유아 등 소외계층을 위한 여러 조례로 주민 삶의 질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서승필 논산시의원, 논산 마을교육활성화 지원' 등 22건의 조례제정 

가 태안군수는 수상소감을 통해 "주민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여러 정책을 높이 평가해 줘 감사드린다"며 "이후에도 주민자치 역량을 높이는 일에 힘을 모으겠다"고 말했다. 서 논산시의원은 "초선 의원으로 주민들로부터 지방의원이 꼭 필요한 존재라는 인식을 갖게 하기 위해 초심을 잃지 않고 일해 왔다"며 "이후에도 주민을 주인으로 세우는 자치분권을 실천하는 일에 매진하겠다"고 했다.

충언련이 매년 수여하는 풀뿌리자치분권상은 한 해동안 도내 각 시군에서 자치분권 신장에 기여한 주민을 대상으로 충언련 각 회원사의 추천과 내부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통해 선정한다.

지난 2007년 창립한 충언련에는 공주신문, 논산포커스, 뉴스서천, 당진시대, 무한정보, 보령신문, 서산시대, 아산투데이, 청양신문, 충남시사, 태안신문, 홍성신문 등이 소속돼 있다.


 
 22일 충남 풀뿌리언론사의 연대모임인 충남지역언론연합(회장 고종만 뉴스서천 발행인)이 지방분권과 풀뿌리언론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가세로 태안군수와 서승필 논산시의원에게 풀뿌리자치분권상을 수여하고 있다.
22일 충남 풀뿌리언론사의 연대모임인 충남지역언론연합(회장 고종만 뉴스서천 발행인)이 지방분권과 풀뿌리언론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가세로 태안군수와 서승필 논산시의원에게 풀뿌리자치분권상을 수여하고 있다.심규상
 
 
#충남지역언론연합 #자치분권상 #가세로태안군수 #서승필논산시의원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우보천리 (牛步千里). 소걸음으로 천리를 가듯 천천히, 우직하게 가려고 합니다. 말은 느리지만 취재는 빠른 충청도가 생활권입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사유화 의혹 '허화평 재단' 재산 1000억 넘나 사유화 의혹 '허화평 재단' 재산 1000억 넘나
  2. 2 중학교 졸업여행에서 장어탕... 이건 정말 '세상에 이런 일이' 중학교 졸업여행에서 장어탕... 이건 정말 '세상에 이런 일이'
  3. 3 보수논객 정규재 "이재명 1심 판결, 잘못됐다" 보수논객 정규재 "이재명 1심 판결, 잘못됐다"
  4. 4 이런 곳에 '공항'이라니... 주민들이 경고하는 까닭 이런 곳에 '공항'이라니... 주민들이 경고하는 까닭
  5. 5 남자선배 무릎에 앉아 소주... 기숙사로 가는 내내 울었다 남자선배 무릎에 앉아 소주... 기숙사로 가는 내내 울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