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경찰청, 교통사고 예방 위한 암행 순찰 강화

등록 2024.02.16 09:21수정 2024.02.16 09:21
0
원고료로 응원
 충남 경찰청
충남 경찰청 이재환
 
충남경찰청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주·야간을 불문하고 암행순찰을 강화하겠다고 발표했다.  

충남경찰청(청장 오문교)은 지난 15일 "충남도 내 교통사고 다발지역 및 다발 시간대 사고 예방을 위해 암행순찰팀 운영시간 및 단속지역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충남경찰청은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올해 발생한 전체 교통사망자는 20명(2월 13일 기준)으로 전년 대비 1명(5.3%) 증가했다. 특히 아산서 관내에서는 교통사고 사망자가 6명으로 전년 동기간 대비 4명(200%) 증가했다"며 암행 순찰을 강화하는 배경을 설명했다.

이어 "시간대별 교통사망자는 6~08시와 18~20시에 다수 발생하는 등 이른 아침 및 초저녁에 발생한 교통사망자가 전체 교통사망자 중 절반 이상(111명, 54.7% 차지)을 차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에 따라 충남경찰청은 "암행순찰팀 운영시간을 기존 9~18시에서 사고 다발 시간대인 이른 아침과 야간으로 확대 추진한다"고 밝혔다.

충남경찰청 관계자는 "앞으로 암행순찰차가 주·야간 불문하고 사고예방 순찰 및 단속 활동을 연중 내내 이어갈 방침"이라며 "신호위반 등 교통법규 위반에 대한 경각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암행순찰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자유주의자. 개인주의자. 이성애자. 윤회론자. 사색가. 타고난 반골. 충남 예산, 홍성, 당진, 아산, 보령 등을 주로 취재하고 있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한식에 빠진 미국 청년, 이걸 다 만들어봤다고? 한식에 빠진 미국 청년, 이걸 다 만들어봤다고?
  2. 2 경찰까지 출동한 대학가... '퇴진 국민투표' 제지에 밤샘농성 경찰까지 출동한 대학가... '퇴진 국민투표' 제지에 밤샘농성
  3. 3 민교협 "하나마나 기자회견... 윤 대통령, 정권 이양 준비하라" 민교협 "하나마나 기자회견... 윤 대통령, 정권 이양 준비하라"
  4. 4 김 여사 감싼 윤 대통령, 새벽 휴대폰 대리 답장 일화 공개 김 여사 감싼 윤 대통령, 새벽 휴대폰 대리 답장 일화 공개
  5. 5 [박순찬의 장도리 카툰] 제가 사과드리겠습니다 [박순찬의 장도리 카툰] 제가 사과드리겠습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