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가구의 삶 풍요롭게"... 성남시, 릴레이 인문학 특강

등록 2024.03.20 17:56수정 2024.03.20 17:56
0
원고료로 응원
 
 경기 성남시가 1인 가구 지원시설인 힐링스페이스에서 환경, 음악, 미래 설계를 주제로 한 릴레이 인문학 특강을 연다.
경기 성남시가 1인 가구 지원시설인 힐링스페이스에서 환경, 음악, 미래 설계를 주제로 한 릴레이 인문학 특강을 연다.성남시
 
경기 성남시가 1인 가구 지원시설인 힐링스페이스에서 환경, 음악, 미래 설계를 주제로 한 릴레이 인문학 특강을 연다.

이번 특강은 1인 가구의 생활을 풍요롭게 하는 계기 마련을 위한 것이다.

주제별 특강 일정과 강연자는 다음과 같다.

▲3월 23일(환경)=혼자 걷기에서 북극곰까지, ESG 생활 리더 / 양옥경 이화여자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
▲3월 30일(음악)=마음을 따듯하게 하는 공기의 진동 / 송호섭 추계예술대학교 관현악과 교수
▲4월 6일(미래 설계)=기다려지는 나의 미래 / 정현호 정책벤처 인토피아 대표 

각 특강은 매주 토요일 오전 11시부터 2시간 동안 힐링스페이스 커뮤니티 홀에서 진행한다.

수강 인원은 매회 30명이다. 특강을 들으려면 성남시 평생학습 통합플랫폼 '배움숲'을 통해서 신청하면 된다. 매회 선착순으로 접수된다.

신청 자격은 성남시에 거주하거나 지역 소재 직장 또는 대학에 다니는 1인 가구다.


시 관계자는 "이 특강의 경우 앞선 3월 9일 '예술의 쓸모(미술)'를 주제로 박재연 아주대학교 문화콘텐츠학과 교수가 첫 강의를 해 참석 시민의 큰 호응을 얻었다"면서 "1인 가구에 의미 있는 강연이 진행돼 매주 토요일이 즐거워질 것"이라고 말했다.

힐링스페이스는 성남시 전체 37만6179가구의 33%를 차지하는 1인 가구(12만5515가구)를 정책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시설로 지난해 7월 18일 문을 열었다.


성남시 직원 4명이 상주해 여가·문화·취미 등의 동아리 활동 지원, 심리·정서 치유 지원 등 1인 가구를 위한 맞춤형 복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힐링스페이스는 성남시에 거주하거나 지역 내 직장에 다니는 19~64세 1인 가구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운영 시간은 월·화·목·금요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9시 30분까지이며, 수·토요일은 오후 5시까지다. 일요일과 공휴일은 쉰다.
#성남시 #신상진 #1인가구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쌍방울 법인카드는 구속된 김성태를 따라다녔다 쌍방울 법인카드는 구속된 김성태를 따라다녔다
  2. 2 엄마 아닌 여자, 돌싱 순자의 사랑을 응원합니다 엄마 아닌 여자, 돌싱 순자의 사랑을 응원합니다
  3. 3 [단독] 홍준표 측근, 미래한국연구소에 1억 빌려줘 "전화비 없다고 해서" [단독] 홍준표 측근, 미래한국연구소에 1억 빌려줘 "전화비 없다고 해서"
  4. 4 '윤석열 퇴진' 학생들 대자보, 10분 뒤 벌어진 일 '윤석열 퇴진' 학생들 대자보, 10분 뒤 벌어진 일
  5. 5 고3 엄마가 수능 날까지 '입단속' 하는 이유 고3 엄마가 수능 날까지 '입단속' 하는 이유
연도별 콘텐츠 보기